📦컬리가 실질적인 무료 배송에 나선 이유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컬리가 유료 멤버십인, 컬리 멤버스 고객 대상으로 매월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쿠폰을 31장 주겠다고 발표하였는데, 이는 실질적으로 사실상의 무료 배송 혜택을 주겠다는 것과 다름이 없으며, 이제 막 흑자 전환에 성공한 컬리가 이렇게 과감한 행보를 보인 데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 대부분의 이커머스 기업들이 무료 배송 허들을 높여, 어떻게든 평균 주문금액을 끌어 올리고 싶어하는 것은 출고 및 포장, 그리고 택배 비용이 건당 얼마로 외주 업체와 계약이 되어있기 때문인데, 컬리의 경우 이러한 영역을 직접 수행하거나, 자체 인력이 담당하는 비중을 늘려나가고 있기에, 오히려 최대한 주문 수를 늘려 규모의 경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므로, 단기적으로는 손실을 보더라도 파격적인 무료 배송 혜택을 주기로 결심한 겁니다.


3️⃣ 사업 전략 관점에서도 장보기 서비스는 한번 고객이 습관적으로 구매하면 이탈하는 비율이 낮으므로, 앞으로 컬리는 이러한 무료 배송 혜택을 통해 고객들이 컬리를 주 구매 채널로 이용하게 만들고,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한 후에는 운영 효율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공급가 협상력도 높여 지금의 쿠팡처럼 꾸준하게 이익을 내는 기업으로 거듭나려는 것 같습니다.


💡기묘한 관점➕

컬리는 쿠팡 이후로 가장 전략적으로 '계획된 적자'를 활용하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다만 투자 시장이 위축되면서 계속 성과 압박에 시달리면서 최근의 성장세가 주춤하기도 했는데요. 흑자 전환으로 자신감을 얻은 후, 다시 더 큰 성장을 위한 성장 모드에 들어간 걸로 보입니다. 과연 컬리의 이러한 과감한 행보들이 상장이라는 결실로 돌아올 수 있을지 귀추가 궁금해지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컬리가 실질적인 무료 배송에 나선 이유는

여기만 아니면 돼

컬리가 실질적인 무료 배송에 나선 이유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4일 오후 10:1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