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을 위한 뉴스레터
앤디의 마음챙김 레터
안녕하세요. 진용진입니다. 지난주에 퇴사를 하면서 그동안 멈췄던 뉴스레터를 다시 운영하려 합니다 :)
뉴스 레터 제목을 가칭 "PM을 위한 뉴스레터"로 우선 바꿨습니다. Epic PMs, Product Odyssey 이런 후보도 만들었지만 우선 가칭처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Discover, Learn, Laugh라는 부제를 붙였습니다. Discover는 제품 개발 관점에서 발견일 수도 있고, 구독자 또는 고객 관점에서 발견일 수도 있습니다. Learn 역시 제품 개발관점의 고객의 이해일 수도 있고, 뉴스레터를 통해서 얻어가시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Laugh는 일과 배움에서 얻는 즐거움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PM 업무, 제품 개발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선 꼭 구독 부탁드리고요. 이밖에 관련 주제로 네트워킹하는 것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댓글에 제 링크드인 주소도 남기니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s://maily.so/7ish/posts/69a8ace4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5일 오전 10:09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S
... 더 보기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