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슈탈트 법칙으로 이해하는 클린코드: 가독성의 비밀>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이번 글의 주제는 <클린코드>입니다.

이 주제로는 재탕은 많이 하지 않을 것 같아서 몇번을 갈아 엎고 갈아 엎었네요.


강의자료를 만들면서 쌓아왔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일반적인 클린코드의 내용이 아니라 어떤 코드가 좋은 코드인지 시각적으로 바로 느낄 수 있고 설명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많은 인사이트를 담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좋은 코드란 무엇인지 조금 더 시각적으로 그리고 철학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velog.io/@teo/cleancode

게슈탈트 법칙으로 이해하는 클린코드: 가독성의 비밀

velog.io

게슈탈트 법칙으로 이해하는 클린코드: 가독성의 비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11일 오전 8:41

 • 

저장 47조회 6,2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180


    Airflow 3.0 주요 기능 소개

    ... 더 보기

    제가 잘못한 게 아니라고요?

    큰 장애를 냈어요. 사소한 실수였죠. 연봉을 뱉어내도 메울 수 없는 손실을 냈어요.

    ... 더 보기

     • 

    댓글 6 • 저장 38 • 조회 7,708


    DDD와 AI

    ... 더 보기

    <'책 한 권에 딱 한 줄만 가지겠다'라는 마음으로 책을 읽는다>

    1. 적지 않은 사람들이 하는 말이 있는데 바로 '책을 읽긴 했는데 아무 생각도 떠오르지 않는다'라는 것이다. 목적 없이 책을 읽은 탓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딱 한 줄만 가지겠다는 마음으로 읽는다.

    ... 더 보기

    제미나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