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의 남자’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들 향한 쓴소리
AI로 쓰는 경력기술서, 자소서
1. SNS 이용자수는 51억 명입니다.
2. SNS는 양방향 소통 플랫폼에서 단방향 시청 플랫폼으로 바뀌었습니다.
3. 사람들은 하루 평균 콘텐츠 시청에 4시간 32분을 사용합니다.
4. 전세계 크리에이터 수는 3억명이고 7,000조원 시장으로 성장합니다.
5. 제품 구매까지 평균 11.4개의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90%는 이 사실을 알아도 하지 않습니다.
3개월 이상 지속하는 사람은 0.3%입니다.(롱폼 기준)
자신의 콘텐츠를 쌓으시길 바라요.
뭘 할지 생각하고 하지말고, 하면서 생각하세요.
데이터가 뭘 해야할지 알려줘요.
그럼 3개월 뒤에 "뭘 할지 알게된 0.3%"가 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12일 오전 12:15
이제 스티브 잡스의 남자가 아니라 샘 올트만의 남자라고 해야 할까요. 조니 아이브가 스타트업들에게 전하는 조언입니다. 그는 여전히 애플 때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일이 인류를 위한 일이라고 믿고, 제품 너머에 있는 사용자의 설렘을 같이 느끼면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만들고 있죠. 하지만 실리콘 밸리는 이제 돈과 권력으로만 움직이는 장소가 되지 않았나 아쉬움을 토로해요.
... 더 보기바
... 더 보기1. 이 세계에 존재하는 책의 99.99%를 저는 아직 읽은 적이 없습니다. 그 사실 앞에서 망연자실해집니다.
1. PM/PO 커리어는 3개의 단계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세가지는 일을 할 때 거치는 3단계와도 같다. 일의 3단계는 무얼까.
1.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노하우나 디테일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어깨너머로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작은 차이가 완성도를 판가름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