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2020λ…„ 베슀트 κΈ€λ‘œλ²Œ λΈŒλžœλ“œ λΈŒλžœλ“œ 컨 | 컀리어리

πŸ†2020λ…„ 베슀트 κΈ€λ‘œλ²Œ λΈŒλžœλ“œ λΈŒλžœλ“œ μ»¨μ„€νŒ…μ‚¬ "μΈν„°λΈŒλžœλ“œ(Interbrand)"μ—μ„œ 2020 베슀트 κΈ€λ‘œλ²Œ λΈŒλžœλ“œλ₯Ό λ°œν‘œν–ˆμŠ΅λ‹ˆλ‹€. 기사λ₯Ό 톡해 μ ‘ν•˜κΈ΄ ν–ˆλŠ”λ°, 직접 리포트의 λ‚΄μš©μ„ μ‚΄νŽ΄λ³΄λ‹ˆ λˆˆμ— λ„λŠ” λ‚΄μš©μ΄ λ§Žλ„€μš”. [κ΄€μ „ 포인트] 1. 2020λ…„μ˜ κ°€μž₯ 큰 λ‰΄μŠ€λŠ” μ•„λ¬΄λž˜λ„ μ½”λ‘œλ‚˜μ΄κ² μ£ . μ½”λ‘œλ‚˜λ‘œμΈν•΄ λΈŒλžœλ“œ κ°€μΉ˜κ°€ 크게 μ„±μž₯ν•œ κ³³ β–ͺοΈμŠ€ν¬ν‹°νŒŒμ΄, λ„₯ν”Œλ¦­μŠ€, μ•„λ§ˆμ‘΄ 2. λˆ„κ΅°κ°€λŠ” μƒˆλ‘­κ²Œ μˆœμœ„μ— μ§„μž…ν–ˆκ³ , λˆ„κ΅°κ°€λŠ” μˆœμœ„ λ°–μœΌλ‘œ λ°€λ €λ‚˜κ°”μŠ΅λ‹ˆλ‹€. μΈμŠ€νƒ€κ·Έλž¨, Youtube, ν…ŒμŠ¬λΌ, μ‘°λ‹ˆμ›Œμ»€, 쀌: 2020년에 μƒˆλ‘­κ²Œ μˆœμœ„μ— μ§„μž…ν•œ λΈŒλžœλ“œλ“€μž…λ‹ˆλ‹€. β–ͺοΈμΈμŠ€νƒ€κ·Έλž¨μ€ 19μœ„, YoutubeλŠ” 30μœ„, μ€Œμ€ 100μœ„λ‘œ 처음으둜 μˆœμœ„μ— μ§„μž…! (μΈμŠ€νƒ€κ·Έλž¨μ€ μˆœμœ„ μ§„μž…ν•˜μžλ§ˆμž 19μœ„λΌλ‹ˆ λŒ€λ‹¨ν•˜λ„€μš”!) β–ͺοΈν…ŒμŠ¬λΌλŠ” 40μœ„λ‘œ 2017λ…„ 이후 μž¬μ§„μž… β–ͺοΈμ‘°λ‹ˆ μ›Œμ»€λ„ 2020년에 μž¬μ§„μž… 3. λ§ˆμ΄ν¬λ‘œμ†Œν”„νŠΈλŠ” 3μœ„λ‘œ! 4. 1μœ„λŠ” λˆ„κ΅¬μΌκΉŒμš”? 🍎 2020년을 μ •λ¦¬ν•˜λŠ” 리포트λ₯Ό λ³΄λ‹ˆ, 연말이 λ‹€κ°€μ˜€λŠ” 것이 λŠκ»΄μ§€λ„€μš”. μžμ„Έν•œ λ‚΄μš©μ€ 리포트λ₯Ό μ°Έκ³ ν•΄μ£Όμ„Έμš”! :) full reportλŠ” μ—¬κΈ°μ„œ πŸ‘‰ https://www.interbrand.com/thinking/best-global-brands-2020-download/ μ–΄λ–€ 방법둠을 가지고 λΆ„μ„ν•˜λŠ”μ§€ μ’€ 더 μžμ„Ένžˆ μ•Œκ³  μ‹Άλ‹€λ©΄ μ—¬κΈ°λ₯Ό μ°Έκ³ ν•˜μ„Έμš”. (10가지 Brand Strength factor μ†Œκ°œ) πŸ‘‰ https://www.interbrand.com/thinking/best-global-brands-2020-methodology/ 2020λ…„ 베슀트 κΈ€λ‘œλ²Œ λΈŒλžœλ“œ 리포트λ₯Ό κ°„λž΅νžˆ λΆ„μ„ν•œ 기사 πŸ‘‰ http://www.brand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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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λ…„ 10μ›” 31일 μ˜€μ „ 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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ν•¨κ»˜ 보면 더 쒋은

πŸ©Ίλ°μ΄ν„°λ‘œ μ§„λ‹¨ν•˜κ³ , λ””μžμΈμœΌλ‘œ ν•΄κ²°ν•˜μž!πŸ’‘ μ œν’ˆμ„ λ§Œλ“œλŠ” μ œν’ˆ μ‘°μ§μ—μ„œ 데이터와 λ””μžμΈμ€ λ—„ 수 μ—†λŠ” κ΄€κ³„μž…λ‹ˆλ‹€. λ°μ΄ν„°λ‘œ ν˜„μƒμ€ 읽을 수 μžˆμ§€λ§Œ μ–΄λ–»κ²Œ ν•΄κ²°ν•΄μ•Ό 할지 μ•Œ 수 μ—†κ³ , 데이터에 κΈ°λ°˜ν•˜μ§€ μ•Šμ€ λ””μžμΈμ€ λ¬Έμ œμ— λ§žλŠ” μ†”λ£¨μ…˜μ„ λ„μΆœν•˜μ§€ λͺ»ν•©λ‹ˆλ‹€. 이 글은 κ·Έ 관계λ₯Ό 잘 μ„€λͺ…ν•œ κΈ€μž…λ‹ˆλ‹€. πŸ“μš”μ•½ πŸ©Ίλ°μ΄ν„°λ‘œ μ§„λ‹¨ν•˜κΈ°. 1. λ°μ΄ν„°λŠ” 우리의 μ œν’ˆμ— λŒ€ν•œ μ‚¬μš©μžλ“€μ˜ λ°˜μ‘κ³Ό 행동에 λŒ€ν•œ μ΄ν•΄ν•˜λŠ” 것, μ‹œμž₯에 무슨일이 λ²Œμ–΄μ§€κ³  μžˆλŠ”μ§€μ— λŒ€ν•΄ μ΄ν•΄ν•˜λ„λ‘ λ•λŠ” 객관적인 μ‚¬μ‹€μž…λ‹ˆλ‹€. -- λ°μ΄ν„°λŠ” 정성적 κ΄€μ°° 데이터 (qualitative observations - user research or customer discovery) -- μ •λŸ‰μ  행동 데이터 (클릭, 쑰회수 λ“±) quantitive behavioral data (clicks, views, etc) -- market data 2. 데이터λ₯Ό 잘 μ•„λŠ” 것은 직관이 발휘되기 μ–΄λ €μš΄ ν™˜κ²½μ—μ„œλ„ μ΅œμƒμ˜ 결정을 내릴 수 μžˆλ„λ‘ λ„μ™€μ€λ‹ˆλ‹€. ν•˜μ§€λ§Œ λ°μ΄ν„°λŠ” 무슨 일이 μΌμ–΄λ‚˜κ³  μžˆλŠ”μ§€ μ•Œλ €μ€„ 수 μžˆμ§€λ§Œ μ–΄λ–»κ²Œν•΄μ•Όν•˜λŠ”μ§€ μ•Œ μˆ˜λŠ” μ—†κ³ , 양적 행동 λ°μ΄ν„°λŠ” λˆ„κ΅°κ°€κ°€ 무엇을 ν•˜κ³  μžˆλŠ”μ§€λŠ” μ•Œλ €μ€„ 수 μžˆμ§€λ§Œ μ΄μœ μ— λŒ€ν•΄μ„œλŠ” μ•Œλ €μ€„ 수 μ—†μŠ΅λ‹ˆλ‹€. (Data can tell you what is happening, but not what to do about it. Quantitative behavioral data can tell youΒ whatΒ someone is doing, notΒ why) πŸ’‘λ°μ΄ν„°λ‘œ μ§„λ‹¨ν•˜κ³  λ””μžμΈμœΌλ‘œ ν•΄κ²°ν•œλ‹€λŠ” 것은 3. μ–΄λ–€ 상황인지 μžμ„Ένžˆ μ΄ν•΄ν•˜λŠ” 것을 μ˜λ―Έν•©λ‹ˆλ‹€. 이λ₯Ό 톡해 λ¬Έμ œμ— μ ν•©ν•œ μ†”λ£¨μ…˜μ„ λ§Œλ“€ 수 μžˆμ„ κ²ƒμž…λ‹ˆλ‹€. -- λ¬Έμ œκ°€ 무엇인가 -- 무엇이 κ°€λŠ₯ν•œκ°€ -- 어디에 κΈ°νšŒκ°€ μžˆλŠ”κ°€ 4. μ—¬κΈ°μ„œ λ””μžμΈμ€ μ–΄λ–»κ²Œ λ³΄μ΄λŠλƒ λ˜λŠ” μ•„λ¦„λ‹€μš΄ μ»¬λŸ¬μ™€ μ• λ‹ˆλ©”μ΄μ…˜μ΄ μ•„λ‹Œ, It is how the productΒ works! 5. λ””μžμΈμ€ μ†”λ£¨μ…˜μ„ νƒμƒ‰ν•˜κ³  μ†”λ£¨μ…˜μ— λ„λ‹¬ν•˜λŠ” κ³Όμ •μœΌλ‘œ, λ””μžμΈκ³Ό λ°μ΄ν„°λŠ” μƒμΆ©λ˜λŠ” 것이 μ•„λ‹™λ‹ˆλ‹€. 6. 결둠적으둜 λ°μ΄ν„°λŠ” 더 λ‚˜μ€ λ””μžμ΄λ„ˆκ°€ λ˜λŠ” 데 λ„μ›€μ΄λ©λ‹ˆλ‹€. κ·ΈλŸ¬λ‚˜ 데이터 μžμ²΄κ°€ λ†€λΌμš΄ κ²°κ³Όλ₯Ό κ°€μ Έ μ˜€μ§€λŠ” μ•ŠμŠ΅λ‹ˆλ‹€. (데이터 기반으둜 문제λ₯Ό νŒŒμ•…ν•˜κ³  그에 λ§žλŠ” μ†”λ£¨μ…˜μ„) λ””μžμΈμ„ ν•΄μ•Ό ν•©λ‹ˆλ‹€. In conclusion, data helps you become a better designer. But data by itself does not lead to wonderful things. You still have to design them. 이미 λ‹€ μ•„λŠ” λ‚΄μš©μΌ μˆ˜λ„ μžˆμ§€λ§Œ, 데이터와 λ””μžμΈμ˜ 관계에 λŒ€ν•΄, 그리고 κ·Έ 역할에 λŒ€ν•΄ μ •λ¦¬ν•˜κ³ μž ν•  λ•Œ 쒋은 글이라고 μƒκ°ν•˜μ—¬ κ³΅μœ λ“œλ €μš”! (μš”μ•½ 및 λ²ˆμ—­μ΄ λ§€λ„λŸ½μ§€ μ•Šμ„ 수 μžˆμŠ΅λ‹ˆλ‹€. μ €μžμ˜ μ˜λ„λ₯Ό λͺ…ν™•νžˆ λ³΄κ³ μ‹ΆμœΌμ‹œλ‹€λ©΄ 원문을 μ½μ–΄λ³΄μ‹œλŠ” 것을 μΆ”μ²œλ“œλ €μš”!)

μ‚¬μš©μžκ°€ κ³΅μœ ν•œ μ½˜ν…μ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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μΆ”μ²œ ν”„λ‘œν•„

ν˜„μ§μžμ—κ²Œ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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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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