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닉이 퍼블리 멤버십 인수 후 꿈꾸는 것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뉴스레터를 넘어 지식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려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뉴스레터 붐을 만들어 낸 장본인이자 구독자 60만 명에 달하는 뉴닉, 한동안 소식이 다소 뜸했지만, 최근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시초라 할 수 있는 퍼블리 멤버십을 인수하며 다시 화제의 중심에 섰는데, 앞으로 뉴스레터를 벗어나 지식 정보 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을 준비 중이라 합니다.


2️⃣ 뉴닉이 추구하는 건 디지털 네이티브 콘텐츠로, 그간 독자와의 소통이 중심이 되는 콘텐츠를 발행하려 노력해 왔고, 기존에 존재하는 것을 큐레이션 하는 걸로 한계가 있기에, 일종의 창작자 커뮤니티를 만들려 하고 있고, 이러한 생태계가 적절히 유지되도록 하는 인센티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퍼블리 멤버십을 인수하기로 결정한 겁니다.


3️⃣ 특히 이러한 뉴닉의 행보는 특정 기업이 자신의 주력 사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곳들을 인수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볼트온 효과를 연상케 하는데, 동일한 방식으로 퍼블리 멤버십 기반으로 안정적 수익 기반을 마련하고, 뉴닉이라는 플랫폼 위에 다양한 버티컬 콘텐츠 서비스들을 덧붙인다면 더 큰 시너지를 노려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묘한 관점➕

근래 들어 투자 시장이 얼어 붙으면서, 안 그래도 수익 기반이 취약하던 지식 정보 콘텐츠 기업들이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뉴닉은 콘텐츠 미디어 기업을 넘어, 창작자 커뮤니티이자 지식 정보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건데요. 과연 뉴닉이 초기 뉴스레터 시대를 열어 듯이 다시 한번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며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뉴닉이 퍼블리 멤버십 인수 후 꿈꾸는 것은

www.openads.co.kr

뉴닉이 퍼블리 멤버십 인수 후 꿈꾸는 것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2일 오후 3:2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