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반전 만들 3가지 계획

오늘의집은 ‘브랜드 커머스’가 되고 싶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국내 1위 인테리어 버티컬 커머스 오늘의집의 성장을 만든 공신은 자타공인 코로나 팬데믹으로, 역으로 엔데믹이 찾아오면서 트래픽은 역성장하고 있는데, 내부에서 밝히기로는 거래액이나 매출은 계속 성장하고 있고, 작년 연간 기준 조정 EBITDA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곤 하지만, '성장 반전'이 필요한 상황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2️⃣ 오늘의집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3가지 전략 방향을 소개하였는데, 1) 앞으로 브랜드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여 브랜드 커머스로 거듭날 예정이며, 2) 입점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단독 상품을 늘려나갈 것이고, 3) 버티컬 영역에 맞춰 서비스 혁신 노력도 지속할 거라 합니다.


3️⃣ 사실 인테리어 커머스는 한 번 사면 끝일 뿐 반복 구매가 쉽지 않다는 점에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다만 같은 상품을 계속 구매하지 않을 뿐, 연관 영역으로 지속 구매하는 패턴이 분명 존재하기에, 이를 잘 활용하여 추가적인 성장을 만들 계획이라 하네요.


💡기묘한 관점➕

확실히 오늘의집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던 시기에 반해, 화제성 또한 많이 줄어들기도 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던 시장도 조정기를 거치고 있고요. 하지만 그 와중에, 뷰티와 패션에 이어 리빙, 인테리어에서도 인디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는 건 분명 기회입니다. 그들이 버티컬 영역에서 이들과 협력하며 차별화 장벽을 쌓는다면, 향후 더 굳건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트래픽 정체된 오늘의집의 반전 만들 3가지 계획

Brunch Story

트래픽 정체된 오늘의집의 반전 만들 3가지 계획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3일 오전 2: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