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CTO: 누가 왔나요?

오늘은 with CTO: 초대 메시지를 보내며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 “어떤 분들이 오시나요?” 에 대해 답하는 콘텐츠를 작성하려 합니다.

(with CTO:는 CTO, ex-CTO, Head of Engineering, VPE, Tech Lead 등 Tech+Managing R&R 을 가지신 분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과 도전을 공유하고, 기술적인 의사결정과 인사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입니다)


아래에 더 자세하게 작성하겠지만, with CTO: 참여자 모집을 위해 링크드인 메시지를 보내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게 바로 다른 참여자분들이 어떤 분들인지입니다.

with CTO: 의 핵심은 바로 네트워킹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궁금증이 생길 수밖에 없죠.

하여 참여자분들의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회사 규모

with CTO: 1회, 2회에 참여해 주신 분들은 48개 회사의 CTO, ex-CTO, Head of Engineering, VPE, Tech Lead 등 총 52명이었습니다.


회사 규모는 아래와 같지만, 통계의 오류가 살짝 있습니다. Seed 단계의 회사 중 일부 회사는 투자를 한번 혹은 한 번도 받지 않았지만, 수십 억대의 영업이익을 올리는 회사들도 있었습니다 (스타트업 업계의 힘순찐)

✅ Seed Stage : 22개 (45.8%)

✅ Pre-A Stage :7개 (7%)

✅ Series A & B : 8개 (16.7%)

✅ Series C,D, IPO, M&A : 11개 (22.9%)


도메인

회사의 규모만큼이나 회사의 도메인도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SaaS, 플랫폼, 핀테크, 에듀테크, 헬스케어, 게임, 이커머스, AI, 애그테크, 헬스케어, ESG, 반도체, 뷰티, 블록체인, 콘텐츠, 프롭테크, WEB3 등 17개 넘는 도메인을 다루는 회사의 CTO, 테크 리드들이 한 자리에 모였죠!


그 중 가장 큰 세(?)를 보여준 건 역시 플랫폼(8개 회사)와 SaaS(8개 회사)였습니다.


참여자 모집

참여해 주신 분들과 with CTO: 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이 공통으로 가장 궁금하셨던 부분이 바로 참여자 모집 방법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CTO, 테크 리드분들을 모으셨나요?

방법은 바로 피?…땀?…눈물이었습니다…크흙?

저희는 참여자를 모으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많이 사용했는데 가장 많은 참여자를 모은 것은 바로 혁신의 숲+ 링크드인 그리고 갓글…아니 구글 조합이었습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혁신의 숲에서는 도메인, 투자 라운드별로 기업들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투자받은 스타트업 상호명을 확인 후 구글로 이동해 아래와 같은 키워드로 검색했습니다.


▶프루퍼(기업명) CTO 링크드인◀


구글 검색을 통해 원하는 회사의 CTO님의 링크드인을 찾았다면, 이제 링크드인으로 넘어가 with CTO: 초대 메시지를 보내면 됩니다!


링크드인 유료 회원이라면 한 달에 일정량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지만, 가난한 프루퍼에서는 링크드인을 결제하지 못하고 친구 추가 후 연결이 되면 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이제 여기서 궁금한 점이 생기실 거 같습니다. 과연 몇 번 1촌 신청을 했고, 몇 번의 메시지를 보내서 몇 명이 참가 신청을 했는지!


2회차 모임을 위해 한 달간 발송한 1촌 신청은 총 391회, 1촌 연결 후 with CTO: 초대 DM 발송은 70회, 이를 통한 참여 신청자 총 25명! with CTO: 전체 참여 신청자가 45명이었는데 이 중 55%를 링크드인 DM을 통해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매우 원시적인 방법이지만 효과는 엄청났죠 ? 현재까지는 이 전략이 효과적으로 작동했지만, 이제 더 이상 링크드인으로 1촌을 걸 수 있는 CTO, Tech Lead, VPE 등이 없다는 게 이 방법의 한계점입니다.


여러분의 큰 도움이 필요합니다! 주변 CTO, Tech Lead분들께 소문 많이 내주세요 :) 그리고 혹시 참여를 망설이셨다면, 8월에 있을 3회차 모임에는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프루퍼에서 따뜻하게 맞이하겠습니다?


오늘은 어떤 사람들이 with CTO:에 참여했고, 어떻게 참여자들을 모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콘텐츠에서는 NPS 점수가 1, 2회차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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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콰이엇 클럽에서 행사에 대한 공지와 진행 내용을 받아보시고, 다른 CTO 들과도 소통해보세요!

https://disquiet.io/club/with-cto

with CTO: 온라인 | Disqui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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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25일 오전 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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