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팅의 기초 : 시장을 쪼개서 그 시장에 1등이 되라!

팔도감이 설립 2년 만에 흑자 전환한 비결은?


팔도감은 지난 6월에는 설립 2년 만에 월간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팔도감의 성공은 퀸잇의 초기 전략을 그대로 적용한 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퀸잇은 패션 플랫폼들이 10대에서 30대 고객만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상황에서, 40대 이상 고객이 소외되고 있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소외되던 기성 패션 브랜드를 빠르게 입점시켜 X세대 패션 시장의 1위 플랫폼 자리에 올랐습니다.


팔도감 역시 비슷한 전략을 취했습니다. X세대 고객들이 밴드나 네이버 카페 등에서 농산물 직거래를 하고 있었지만, 그 과정에서 상당한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발견했고요. 팔도감은 이러한 고객과 생산자들의 충족되지 못한 필요를 공략하였고, 퀸잇이 그랬던 것처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시장을 쪼갠 후 장악에 성공한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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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감이 설립 2년 만에 흑자 전환한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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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25일 오전 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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