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 실적은 지난해부터 악화하고 있다. 고금리·고물가가 이어지면서 ‘큰손’ 중국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가 급감한 영향이다.


아르노 회장의 공격적인 AI 투자는 이 같은 경영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는 해석이 나온다. 최근 명품업계는 맞춤형 마케팅, 위조품 감별 등에 AI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구찌, 이브생로랑 등을 보유한 케링그룹은 트렌드를 예측하고 재고를 관리하는 데 AI를 활용하고 있다. 티파니와 까르띠에로 유명한 리치몬드그룹도 AI 테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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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거물' 아르노, AI스타트업 베팅...실적 개선 묘수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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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거물' 아르노, AI스타트업 베팅...실적 개선 묘수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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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26일 오후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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