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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ideo data shows changing YouTube habits 구글 실적 발표에서 단연 두드러진 것이 유튜브의 광고 매출이었는데요, 유튜브가 얼마나 강력한 매체로 자리 잡았는지 다시금 재고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세대에 걸쳐 비디오 소비 패턴이 어떤 식으로 변화했는지 요약한 Think with Google의 리포트를 가져와봤습니다. 1️⃣ 전통적인 티비 프로 시대에 중요시됐던 요소인 제작 퀄리티, 출연 배우, 방송사 등은 이제 시청자에게 덜 중요한 것이 되었습니다. 대신 그들은 콘텐츠가 개인적인 관심사와 얼마나 관련 있는지를 더 중요시 여깁니다. 2️⃣ 이 트렌드는 9개국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됩니다. 유명 배우의 출연은 이제 가장 중요하지 않은 요인이 되었고, 대신 절반 이상의 참여자가 자신의 관심사를 더 깊게 알 수 있는 콘텐츠를 선호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3️⃣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라는 이유는 모든 마켓에서 높은 응답을 이끌어냈고, 특히 브라질과 인도에서 가장 높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4️⃣ 젊은 세대일수록 짧은 형태의 콘텐츠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짧게 편집된 방송 클립이나 튜토리얼, 크리에이터가 만든 짧은 비디오 클립 등을 더 선호한다고 대답했습니다. 5️⃣ 특히 user generated content는 주로 짧은 영상인 만큼, 젊은 세대의 선호 콘텐츠는 대체로 사용자가 창작한 콘텐츠가 많았, 이는 이전 세대와 뚜렷하게 구별되는 지점입니다. 📝 제 주변에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어떤 매체를 이용하냐는 질문을 했을 때 나이대별로 달라지는 것도 조금 재밌었는데요, 확실히 어릴 수록 유튜브를 참고하는 비율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영상 매체의 이점이 강력히 작용하는 예술/디자인 분야는 유튜브에서 제공되는 웨비나와 튜토리얼에 의존할 수 밖에 없을 것 같고, 앞으로도 유튜브의 앞날은 밝을 것 같습니다 ;)

Video data shows changing YouTube habits - Think with Google

Think with Google

Video data shows changing YouTube habits - Think with Google

2020년 11월 8일 오후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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