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 사다리 전략으로 고객 관리하기 - effic
blog.effic.biz
CRM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을 관리하여 지속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하도록 만드는 것인데요.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고객 관리 전략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겠지만, 오늘은 ‘충성도 사다리(The Ladder of Loyalty)’ 개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충성도 사다리란 마치 사다리를 한 칸씩 타고 올라가듯 단계별로 고객을 나누어 각 고객층에게 적합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인데요. 충성도 사다리의 개념부터 5단계로 고객을 분류하는 법, 그리고 CRM 마케팅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알차게 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https://blog.effic.biz/ladderofloyalty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30일 오전 7:02
Q
... 더 보기다만 지난해 영업이익은 2023년 89억원에서 86억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2023년 241억원 수준이었던 영업비용이 지난해 500억원 이상으로 급증한 영향이 컸다.
... 더 보기이제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과 하는 모든 상호 작용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험을 제공할 기회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