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도 사다리로 고객 관리하는 법

CRM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을 관리하여 지속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하도록 만드는 것인데요.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고객 관리 전략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겠지만, 오늘은 ‘충성도 사다리(The Ladder of Loyalty)’ 개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충성도 사다리란 마치 사다리를 한 칸씩 타고 올라가듯 단계별로 고객을 나누어 각 고객층에게 적합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인데요. 충성도 사다리의 개념부터 5단계로 고객을 분류하는 법, 그리고 CRM 마케팅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알차게 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https://blog.effic.biz/ladderofloyalty

충성도 사다리 전략으로 고객 관리하기 - eff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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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30일 오전 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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