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estimates have never worked and never will
Hey
9월의 시작입니다. 9월동안 어떠한 프로젝트들이 진행될 것인지, 그리고 앞으로의 한 주는 어떤일들을 할지 아마 여러 미팅들이 잡혀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과제 정리에 있어서 얼마나 걸릴지 일정 추정하는 것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항상 이 추정은 맞을 듯 안맞을 듯, 꼭 하루 이틀은 더 걸리게 되고, 다른 사람의 일정이 밀리면서 나의 일정도 밀리고, 맞을 듯 안맞을 듯 항상 고민스럽습니다. 이런 일정 추정의 어려움은 dhh에게도 동일한가봅니다.
블로그 글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의 본질적인 복잡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추정이 실질적으로 무의미하다고 주장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서의 추정은 종종 비현실적이며, 실제 작업의 복잡성을 반영하지 못합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실제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애자일 방법론이 도입되었지만, 실제로는 관리자의 요구에 의해 비효율적인 프로세스가 강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불필요한 압박을 받으며,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어려워집니다.
많은 기업들이 애자일을 도입했지만, 실제로는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보다는 관리자의 통제를 강화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이는 개발자들의 동기를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팀의 생산성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추정 대신 더 유연한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세계는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는 요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정확한 추정치를 요구하는 것은 마치 바람을 잡으려는 시도와도 같다고 합니다.
https://world.hey.com/dhh/software-estimates-have-never-worked-and-never-will-a41a9c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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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일 오전 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