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개발팀의 전략은?

개발과 번역 작업이 병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였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오늘의집은 2022년부터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출시하며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나아가고 있는데, 글로벌 앱 개발은 기존 국내 앱에 존재하는 텍스트들을 해외 시장에 맞는 언어로 번역하는 것을 넘어 환경적 차이로 인한 다양한 도전적인 과제들을 해결해야 하는 과정의 연속이었습니다.


2️⃣ 우선 해당 국가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 작업이 필요하였고, 또한 쓰는 기기나 인터넷 환경이 다른 것도 고려해야 했으며, 동시에 번역 작업 역시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관리 체계로 만들어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했습니다.


3️⃣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팀은 하나의 패키지로 국내와 해외 환경을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모듈화하는 것에 집중하였고, 개발과 번역 작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갖추었으며, 아예 해외 출장을 통해 직접 테스트하고 현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는 과정을 거쳐 앱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기묘한 관점➕

글로벌 진출은 전혀 다른 특성의 고객과 시장을 만나는 일이기에, 단지 번역하는 걸 넘어서는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더욱이 번역하는 일 자체도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기에 지속 가능한 구조를 만들어야 하고요. 그런 면에서 직접 현지 방문을 불사하며 고객과 만난 오늘의집의 접근 방식은 인상적이었습니다. 과연 이러한 진정성이 사업적 성과로도 이어질 수 있을지 앞으로가 궁금해 지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오늘의집 안드로이드 글로벌 앱 출시 여정 - 오늘의집 블로그,오늘의집 안드로이드 글로벌 앱 출시 여정 - 오늘의집 블로그

카일스쿨(변성윤) on Notion

오늘의집 안드로이드 글로벌 앱 출시 여정 - 오늘의집 블로그,오늘의집 안드로이드 글로벌 앱 출시 여정 - 오늘의집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4일 오전 12:3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