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마다 다른 날짜 표기 방법

외국인 팀원과 일을 하는데 날짜 때문에 헷갈렸던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날짜를 표기할 때 년/월/일로 표기를 하죠. 예를 들면, 오늘은 2024년 9월 4일 입니다. 보통, 우리가 일을 배울 때, 파일명에다가 날짜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파일을 언제 만들었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면, ‘20240904 알코노스트 현지화 전략’이라고 말입니다.

 

외국은 달랐습니다. 어느 날, 어떤 파일을 보는데 ‘예시: 04092024’로 되어 있는 겁니다. 이게 4월 9일인지, 9월 4일인지 참 헷갈렸습니다. 알고 보니 일/월/년 이었습니다.

 

이렇게 나라마다 날짜를 표기하는 법이 다릅니다. 년/월/일, 월/일/년, 일/월/년 등으로 각 나라마다 다릅니다.

 

현지화를 하다 보면 날짜를 표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날짜와 같이, 기본적이면서 작은 부분에도 신경을 써야 유저나 독자에게 어색함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지화 하실 때 참고하세요 :)


#현지화 #번역 #알코노스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4일 오전 12:5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71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97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