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주요 외국계 숏폼 드라마 OTT 앱 5개(드라마박스·쇼트맥스·릴숏·모보릴스·시리얼플러스)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총 69만7632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반년 전인 2월(13만910명)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올해 안에 100만명을 넘어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문제는 이들 업체가 국내에 법인을 세우지 않은 채 각종 규제를 무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영상물 심의가 대표적으로 국내 기업과 달리 자국에서 제작한 드라마에 한국어 자막만 입혀 그대로 유통하는 실정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391484?sid=101


C숏폼 공습에 K콘텐츠 스타트업 흔들

n.news.naver.com

C숏폼 공습에 K콘텐츠 스타트업 흔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5일 오전 8: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스뉴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 더 보기

    Instagram

    www.instagram.com

    Instagram

    무조건 피하세요 I 면접 마지막 질문, 이렇게 답변하면 탈락 확률 UP

    ... 더 보기

    잘못된 판단으로 이직하면 커리어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 더 보기

    젠슨 황은 어떻게 커리어를 쌓았나

    1. 젠슨 황은 항상 뛰어난 학생이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사회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법을 배우기란 쉽지 않았다.

    ... 더 보기

    결과보다 과정을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 • 조회 417


    잡코리아가 2040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 내 추구미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젊은 직장인들은 연봉 못지않게 도덕성, 공정성, 회사 운영방식과 가치관 등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 더 보기

    2040 직장인의 추구미 "연봉보다 중요한 건..."

    톱클래스

    2040 직장인의 추구미 "연봉보다 중요한 건..."

    조회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