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에서의 A/B 테스팅에 대한 포괄적 검토: 통계적 기초와 실용적 적용
velog.io
우리가 흔히 A/B 테스트라고 부르는 실험 방법론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통계적 검정, 실험 설계, 샘플 크기 계산, 다중 비교 등의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통계적 검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샘플 크기를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t-test와 카이제곱 검정을 어떤 상황에서 써야하는지 등 A/B 테스트를 위한 통계학 기초를 잘 정리한 글입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8일 오후 3:45
이
... 더 보기카
... 더 보기태초에 모든 동물은 바다에서 살았다. 바다가 동물이 살기 좋은 환경이었던 것이다. 그런데, 동물 사이에 먹이 사슬이 형성되었고, 힘이 없는 동물들은 척박한 곳으로 밀려났다. 그곳이 바로 강이다. 처음에는 강에서 살기 힘들었지만, 성공적으로 적응하는 동물들이 생겨났고, 그래서 강에도 생태계가 형성되었다.
... 더 보기이번 WWDC에서 애플이 발표한 새로운 디자인 시스템인 Liquid Glass도 역시 호불호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아했던 Mac OS X 첫 출시때 디자인인 Aqua 디자인과 닮아서 맘에든다.
... 더 보기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