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에서의 A/B 테스팅에 대한 포괄적 검토: 통계적 기초와 실용적 적용
velog.io
우리가 흔히 A/B 테스트라고 부르는 실험 방법론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통계적 검정, 실험 설계, 샘플 크기 계산, 다중 비교 등의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통계적 검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샘플 크기를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t-test와 카이제곱 검정을 어떤 상황에서 써야하는지 등 A/B 테스트를 위한 통계학 기초를 잘 정리한 글입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8일 오후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