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를 위한 효율적인 시간 쪼개기 기술 3가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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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하루를 좀 더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까? 모든 직장인의 고민이다. 시간을 능률적으로 쓸 수 있는 3가지 팁을 소개한다. 특히 리더라면 꼭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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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시간을 시각화하기. 구글 캘린더를 쓴다면 할 일 기능을 추천한다. 보통 일정을 이벤트로 잡는다. 해당 시간대에 일정이 찬다. 하루 일정이 한 번에 보여서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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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캘린더에는 이벤트 말고 할 일 타입이 있다. 투두 리스트다. 할 일에 시간대를 지정한다. 그럼 할 일이 일정처럼 등록된다. 완료 여부도 체크할 수 있다. 할 일 앱이 별도로 있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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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써보면 완전히 다르다. 그냥 오늘 어떤 일을 해야지 와, 언제 해야지는 다르다. 일에는 언제나 Due가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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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하자마자 오늘의 할 일을 채운다. 10시에는 미팅, 11시에는 내 할 일이 이미 정해져있다. 시간에 맞춰 스스로 움직여서 실행하기 훨씬 쉽다. 딱 일주일만 해보자. 습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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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하루 쪼개기다. 하루는 24시간이다. 이를 4등분 한다. 아침, 오전, 오후, 저녁. 이제 4개의 구분이 생겼다. 각각의 할 일과 목표를 생각해 본다. 그냥 보내는 하루보다 훨씬 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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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는 명상, 독서, 운동을 한다. 오전에는 중요한 논의나 결정하는 미팅을 한다. 오후에는 원온원 미팅과 채용 인터뷰가 있다. 저녁에는 개인을 위한 시간을 보낸다. 이런 식이다. 이렇게 시간을 쓰다 보면, 내 시간과 에너지 레벨도 자연스럽게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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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보면 별 차이가 없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하루를 4번의 루틴으로 보내는 효과는 크다. 마음가짐과 모드도 바뀐다. 역시나 해보면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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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는 한 시간을 쪼개보기다. 1시간은 60분이다. 4등분 한다. 동그란 시계를 4개로 쪼갠 셈이다. 15분짜리 슬롯이 4개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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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집중력은 늘 한계가 있다. 1시간 동안 계속 집중하기는 어렵다. 하나의 업무라도 여러 개의 단위가 있다. 15분 단위로 업무를 쪼개보자. 훨씬 능률이 오른다. 해보면 15분이 아닌 내게 맞는 단위도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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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시간 쪼개기는 특히 리더들에게 더 중요하다. 실무자는 뭉텅이 시간이 중요하다. 집중해서 무언가를 만들어낼 시간이 충분히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중간에 인터럽트가 걸리면 치명적이다. 집중력을 뺏겼다가 다시 잡아오는 데는 에너지와 노력이 또 들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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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는 반대다. 짧은 시간의 슬롯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 리더가 주로 하는 일은 결정이다. 결정에는 많은 준비와 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결정하기 자체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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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조직의 리더일수록 더욱 많은 결정을 해야 한다. 결정들을 위한 짧은 슬롯이 많이 필요하다. 보통 리더들의 캘린더가 촘촘한 건 이 때문이다. 다양한 방법의 시간 쪼개기는 리더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게 만들어 준다. 해보며 나만의 방법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


리더를 위한 효율적인 시간 쪼개기 기술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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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8일 오후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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