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콘텐츠 이용 5대 트렌드-노(NO)맥락·현실판타지·감성 검색·초


-Z세대 콘텐츠 취향을 관통하는 노(NO)맥락·현실판타지

Z세대는 콘텐츠의 개연성보다 재미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Z세대 응답자의 42%는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영상 콘텐츠 시청 시 맥락보다 흥미가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45%는 예능이나 웹툰에서 웃기는 장면이 있으면 개연성이나 현실성이 떨어져도 상관없다고 응답했다.

유튜브나 틱톡을 통해 '아는 형님'을 강타한 마라탕후루 챌린지 등 어이없거나 생뚱맞은 내용의 콘텐츠도 재미있게 본다고 응답한 Z세대 비중도 50~69세 베이비부머 세대보다 15%p 높은 43%에 달했다. 예능이나 웹툰에서 웃기는 장면이 있으면, 개연성이나 현실성이 떨어져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소재, 인물, 전개에 있어 현실적인 요소를 반영하면서도 판타지적 요소가 가미된 콘텐츠에 대한 Z세대의 선호도도 높았다.


https://v.daum.net/v/20240829101152889

Z세대 콘텐츠 이용 5대 트렌드-노(NO)맥락·현실판타지·감성 검색·초(秒)능력 사회·AI 크리틱

다음 - 조선일보

Z세대 콘텐츠 이용 5대 트렌드-노(NO)맥락·현실판타지·감성 검색·초(秒)능력 사회·AI 크리틱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9일 오전 12:4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