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은 간편해서, 티빙은 다양해서, 웨이브는 실시간이라 본다"
다음 - 데일리안
조사 결과 티빙(0.8)이 가까스로 추천 고객 비율이 좀 더 높았을 뿐, 넷플릭스가 -1.5, 웨이브 -4.7, 쿠팡플레이 -17.2, 디즈니플러스는 -26.5를 기록하는 등 비추천 고객 비율이 더 높았다.
추천 의향 이유를 분석한 결과 웨이브의 경우 실시간 방송을 해주는 유일한 OTT인 점이 가장 매력적인 것으로 파악됐다.
또 넷플릭스는 쉽고 간편한 이용과 다양한 자체 콘텐츠는 장점이지만 비싼(인상된) 이용료가 발목을 잡는 것으로 분석됐다.
티빙은 다양하고 재밌는 자체 콘텐츠가, 쿠팡플레이는 쿠팡 멤버십과 연결된 점과 스포츠 콘텐츠가 많은 점이 장점으로 꼽혔다.
디즈니플러스의 경우 마블 영화 등 취향에 맞는 콘텐츠는 강점이지만 느린 콘텐츠 업로드와 타사 대비 부족한 콘텐츠가 약점으로 지적됐다.
오픈서베이는 "다양한 콘텐츠 언급 비중은 비추천 그룹 대비 중립·추천 그룹에서 유의미하게 높아지며, 추천 그룹 언급 비중은 25%에 달한다"며 "다양한 콘텐츠가 중립·추천 고객으로의 전환을 돕는 가장 중요한 동력임이 확인된다"고 밝혔다.
https://v.daum.net/v/2024100715491952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8일 오전 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