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십의 본질은 단순하다. 결정하고 책임진다 >

1
이제껏 새로운 사업을 검토하며 직원들로부터 긍정적인 답을 접한 적이 드물다.



2
직원들에게는 성공의 영광보다 실패의 공포가 훨씬 더 중요하다. 안 그랬다면 모두 창업자가 됐을 것이다.



3
따라서 기업의 도전은 대부분 경영자의 직감과 결단에서 비롯된다. 존 도어는 경영자는 두 가지, 즉 '결과의 중요성과 결과를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을 소통해야 한다고 했다.



4
따라서 경영자는 의문이 남아 있는 사업을 승인해서는 안 된다. 경영자의 사전에 '이럴 줄 알았다'라는 말은 없다. 경영자는 책임을 져야 한다.



5​
직원들은 경영자의 매력과 능력 때문에 일하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은 더 좋은 대안을 찾지 못해 남아 있다. 그렇기에 직원들은 경영자의 크기를 성공이 아닌 예절로 판별한다.



6
리더십은 비전으로 시작해 성과로 완성하는 것. 리더십의 핵심은 '결정'이며 모든 궁극적 책임은 리더의 몫이다.



#50홍정욱에세이
#하루한문장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9일 오후 11:3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사람과 데이터

    

    ... 더 보기

    💪매출 400억 헬스장 짐박스를 만든 전략은

    ... 더 보기

    헬스장계 유니클로 짐박스, 매출 400억을 만든 전략은

    Brunch Story

    헬스장계 유니클로 짐박스, 매출 400억을 만든 전략은

    리액트의 안정된 값에 대해 깊이 이해하기

    쇼피파이 기술 블로그의 Mastering React’s Stable Values(https://shopify.engineering/master-reacts-stable-values)를 요약-번역한 글입니다. 저의 부연이 구별없이 섞여 있다는 것에 유의해주세요: --- "안정된 값"이란 여러 번의 렌더 동안 같은 값을 유지하는 값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useState 에서 반환된 업데이트 함수, useRef에서 반환된 값, useCallback으로 감싸진 함수는 안정된 값이고, useMemo, useCallback ... 더 보기

    Mastering React's Stable Values

    Shopify

    Mastering React's Stable Values

    < 앵무새처럼 말하는 사람 vs 자석처럼 끌리는 사람 >

    1

    ... 더 보기

    < 당신은 소비자인가, 생산자인가? >

    1

    ... 더 보기

    그래서 이유가 뭔데? 제목은 저렇게 해놓고 정작 이유가 없네. 최근 기사 중 가장 어그로 제목인 듯하다. 댓글창도 아예 막아놓은 걸 보니 의도한 것도 같고. 요즘 유튜브 콘텐츠도 이 정도로 거짓 제목까지는 잘 쓰진 않는다. 허무한 이유나 결론을 제시할 수는 있어도.

    ... 더 보기

    “계획된 적자? 아무나 못한다”…쿠팡은 성공 vs 티몬·발란은 고전한 이유 [일상톡톡 플러스]

    세계일보

    “계획된 적자? 아무나 못한다”…쿠팡은 성공 vs 티몬·발란은 고전한 이유 [일상톡톡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