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파레토 법칙 롱테일 법칙 공존 시대 : 예시 아마존 넷플릭스

요즘은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중에서 선택 하는 것이 아니라 두 법칙 모두 다 사용하고 있답니다.

넷플릭스와 아마존이 그랬습니다.

두 기업은 이 두 법칙을 어떻게 적용하여 실행했는지 그 뜻과 예시를 알아볼게요.


▪️ 파레토 법칙 뜻

파레토 법칙이란 '선택과 집중'이란 말로 요약할 수 있다.···요약


▪️ 롱테일 법칙 뜻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다수의 비인기 상품들이 모여 소수의 인기 상품들을 뛰어넘는 규모의 매출을 창출하는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요약


▪️ 두 법칙의 공존으로 얻는 효율 예시

서로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며, 다양한 플랫폼과 서비스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핵심 콘텐츠와 상품에 집중하면서도 다양성을 확보하여 폭넓은 사용자층을 만족시키고, 궁극적으로 플랫폼 성장과 가치 창출을 이끌어 낸다.


  1. 넷플릭스 : ··· 요약


https://m.blog.naver.com/nahyelin0908/223618729901


지금은 파레토 법칙 롱테일 법칙 공존 시대 : 예시 아마존 넷플릭스

네이버 블로그 | 사람의 행복과 기업의 성장을 돕는 HR Insight

지금은 파레토 법칙 롱테일 법칙 공존 시대 : 예시 아마존 넷플릭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15일 오전 12:04

조회 6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요즘 ‘토스 결제 단말기’를 들여놓은 가게가 많이 보일까?

    요즘 오프라인 가게에서 점점 더 많이 보이는 ‘토스 결제 단말기’. 그 이유를 알아보니, ❶ 투박한 카드 결제기를 ‘고객 경험 요소’로 탈바꿈시켰고 ❷ 포스 프로그램 무료화로 사장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줬다. 그리고 이 모든 것에는 ‘데이터’에 관한 토스의 큰 그림이 녹아있다.

    왜 요즘 ‘토스 결제 단말기’를 들여놓은 가게가 많이 보일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왜 요즘 ‘토스 결제 단말기’를 들여놓은 가게가 많이 보일까?

    나도 브랜드가 될 수 있나요?

    개인도 하나의 브랜드가 되는 시대가 되었어요.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말도 많이 들리죠.

    ... 더 보기

    조회 168


    🚀로켓배송 말고, 쿠팡에 '숨은 경쟁력'은 따로 있다는데요?

    ... 더 보기

    로켓배송으로 떴지만…쿠팡 '숨은 경쟁력' 따로 있었다

    한국경제

    로켓배송으로 떴지만…쿠팡 '숨은 경쟁력' 따로 있었다

    그동안 패션 브랜드는 내수 중심인 데다 엑시트(자금회수) 시점을 예측하기 어려워 VC의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한류 바람에 올라 타 시작부터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패션 브랜드가 늘면서 분위기가 달라졌다는 설명이다.

    ... 더 보기

    'K뷰티 넥스트는 K패션'…벤처투자 몰리는 패션 브랜드, 이유는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K뷰티 넥스트는 K패션'…벤처투자 몰리는 패션 브랜드, 이유는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