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파레토 법칙 롱테일 법칙 공존 시대 : 예시 아마존 넷플릭스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요즘은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중에서 선택 하는 것이 아니라 두 법칙 모두 다 사용하고 있답니다.
넷플릭스와 아마존이 그랬습니다.
두 기업은 이 두 법칙을 어떻게 적용하여 실행했는지 그 뜻과 예시를 알아볼게요.
▪️ 파레토 법칙 뜻
파레토 법칙이란 '선택과 집중'이란 말로 요약할 수 있다.···요약
▪️ 롱테일 법칙 뜻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다수의 비인기 상품들이 모여 소수의 인기 상품들을 뛰어넘는 규모의 매출을 창출하는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요약
▪️ 두 법칙의 공존으로 얻는 효율 예시
서로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며, 다양한 플랫폼과 서비스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핵심 콘텐츠와 상품에 집중하면서도 다양성을 확보하여 폭넓은 사용자층을 만족시키고, 궁극적으로 플랫폼 성장과 가치 창출을 이끌어 낸다.
넷플릭스 : ··· 요약
https://m.blog.naver.com/nahyelin0908/2236187299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15일 오전 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