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Jung Han) / 주니어 개발자인데 성장 타이밍 놓칠까봐 걱정 되시나요 | 커리어리
커리어리
안녕하세요. 한정입니다.
예전에 <항해 플러스>에 대한 소개를 드린적이 있는데요. (https://careerly.co.kr/comments/99845?utm_campaign=self-share)
4기 모집을 앞두고 있어 소식을 간단하게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3기에서는 규모가 꽤 늘어 기수당 100여 명의 현직 개발자 동기들과 함께 학습하며, 서로 다른 회사에서 어떤 기술을 사용하고, 어떻게 코드를 작성하는지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별도의 네트워킹 자리를 꾸준히 만들고 항해99 커뮤니티를 통해 수료생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한 여러 정보나 업계 동향을 얻어낼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좋은 동료를 만드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집 마감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 시 추천코드로 [4ugQKX]을 입력하시면 30만원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항해 플러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 항해 플러스 프론트엔드 코스 소개 (https://bit.ly/4bJM6e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17일 오후 11:07
개발자 면접 자료 준비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또는 유명한 자료를 읽어도 도움 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셨나요?
... 더 보기사람들이 요즘 AI, ChatGPT에게 의존하여 사고력이 저하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두뇌 발달에 안 좋으니, 80년대에 계산기 쓰지마라, 90년대에 컴퓨터 쓰지마라, 2000년대에 엑셀 팡션 쓰지마라, 2010년에 스마트폰 쓰지마라는 말과 같다는 생각이다.
출근길에 읽던 글에서 신뢰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그리고 문득, 얼마 전 구성원들과 대화하며 나도 모르게 "저를 믿고 한번 따라와 주세요"라고 말했던 순간이 떠올랐다. 글의 한 구절이 유독 마음에 깊이 파고들었다.
... 더 보기이제 개발자(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대부분의 백엔드도 응용 어플리케이션이다)는 더이상 병목이 아니어야한다. 오히려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병목이 되게 만드는 개발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며, 이전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는 더더욱 개발자가 기획 및 디자인 역량도 갖추어야 경쟁력이 있을 것이다.
혹시 Claude 나 cursor 등 AI 로 개발하실 때
뭔가 AI 스러운 뻔한 디자인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