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기능, 외면당한 예시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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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기능 왜 만들었죠?"
제가 VIP 고객을 식별하는 '대박 기능'을 만든 적이 있어요. 팀도 기대가 컸고, 완벽하게 테스트까지 마쳤죠. 그런데 고객 피드백은 완전 예상 밖! "이 기능 왜 필요한 거죠? 우리는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가 더 궁금한데요?" 🤦‍♂️ 결국, 우리가 생각한 니즈와 실제 고객이 원하는 건 완전 달랐던 거죠. 이 경험에서 배운 건, 미리 사용자의 진짜 니즈를 검증하는 게 필수라는 것!

2. “문제가 끝없이 터진다"

댓글 기능을 추가했는데... 부정적인 댓글이 쇼핑몰 페이지 상단에 계속 고정되는 일이 발생했어요. 삭제 기능도 없어서, 운영팀과 개발팀이 매일 댓글 삭제 요청을 처리하느라 고생만 잔뜩 했죠. 😓 작은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디테일 하나 놓치면 이렇게 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걸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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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0일 오전 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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