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뷰티페스타가 뻔하지 않았던 건

기획 배경부터 목적, 그리고 구체적인 진행까지 모두 다 달랐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컬리는 스스로를 '큐레이티드 마켓'이라고 정의할 정도로, 좋은 상품을 최적의 조건으로 제안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었기에, 직접 사용해 봐야 그 가치를 온전히 알 수 있는 화장품의 특성상,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컬리뷰티페스타를 열기로 한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2️⃣ 다만 이미 같은 이유로 경쟁사들도 많이 하고 있는 행사이기에 컬리 만의 차별화가 필요하였고, 이를 위해 컬리는 고객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는 것을 돕기 보다는 기존의 유명한 브랜드라 할지라도 늘 부족할 수밖에 없는 고객과의 교감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3️⃣ 그래서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고, 이를 온전히 누리게 하기 위해 참여 인원은 제한하였으며, 브랜드들 역시 컬리의 이와 같은 의도에 공감하며 보다 더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들에게 나아가면서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기묘한 관점➕

이번 컬리 행사를 다녀온 고객들의 후기를 보면, 샘플 증정을 노리고 참여한 경우는 다소 불만 섞인 피드백을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컬리가 의도했던 현장 체험을 경험한 이들은, 오히려 샘플보다 체험이 낫다고 평가하곤 했는데요.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었지만, 오히려 이렇게 의도했던 바가 정확히 전달되었다는 측면에서 첫 행사였지만 잘 준비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아마 매년 이를 진행할 계획이라 하던데, 이렇게 자신의 색을 꾸준히 지켜나간다면, 내년엔 더욱 좋은 경험, 더 큰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컬리뷰티페스타가 뻔하지 않았던 건

www.openads.co.kr

컬리뷰티페스타가 뻔하지 않았던 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1일 오후 10:2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