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널 브랜딩을 통한 조직 혁신 방법 [휴넷CEO]
네이버 블로그 | 휴넷 공식 블로그
1
주어진 삶을 제대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기준이 있어야 한다. 기준이 있어야 섣부른 타협을 하지 않을 수 있다.
2
그렇다면 어떤 기준이어야 하는가? 나만의 기준? 아니다.
3
스토아 철학은 타인과 구별되는 자신만의 기준에는 독선과 오만에 빠질 위험이 있다고 했다.
4
그렇다면 타인의 기준? 아니면 사회의 기준? 이 또한 아니다.
5
스토아 철학에서는 자신의 행복을 타인에게 맡기는 것은 어리석다고 했다.
6
세네카는 이렇게 비유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가장 분주한 길이 우리를 가장 많이 속인다.“
7
그렇다면 기준을 어떻게 정해야 하는가? 스토아 철학이 내놓은 답은 이렇다.
8
”누군가를 모방하려 하지 말고 자신의 이성을 사용하되, 겸손, 친절, 공정함, 정의감, 절제와 같은 덕성에 기대어 기준을 정하라.“
#데일리필로소피
#라이언홀리데이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1일 오후 11:42
흔히들 브랜딩을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지만, 진짜 강력함은 내부에서 시작되고 완성됩니다. 구성원으로부터 시작되는 강력한 브랜드 구축 방법론을 ‘인터널 브랜딩’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회사의 가치와 비전, 미션을 직원들의 일상적 행동과 태도로 실천하고 일치시키는 모든 과정이 포함됩니다.
... 더 보기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1. 우리가 하는 많은 일이 처음입니다. 외부에서도 경험한 사람이 없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