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 쯤이면 늘 다음 해에 주목해야 할 키워드들에 대한 정보가 많이 나오지요?
디지털마케팅연구회에서도 <2021년 디지터마케팅 트렌드 전망 및 분석> 리포트를 선보였는데요, 주요 10대 키워드는 다음과 같아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디지털 경험 플랫폼 (DXP) 구축
🔎 제로파티데이터 (ZPD; Zero Party Data) 확보
🔎 디지털멤버십 확대
🔎 고객 LTV 강화
🔎 브랜딩과 퍼포먼스 결합
🔎 오운드 미디어 (Owned Media) 재정의
🔎 OMO (Online merges with offline) 채널전략
🔎 고객경험기반 D2C (Direct to Consumer) cosjf
🔎 공감중심 라이브커머스 (Live Commerce)
제 개인적으로는, 모든 키워드가 매우 흥미로운 주제 같더라구요. 각 세부키워드에 대한 상세 설명을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2021년을 준비하는 마케터들에게 이 키워드들은 기억할만한 내용들이 아닌가 싶어서 추천 드립니다.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해 주시고,
오늘도 건강하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