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가 광고비 없이 1,340명 고객을 획득한 비결
Medium
[콘텐츠는 이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잘 만든 콘텐츠는 나 대신 일해주는 24시간 영업사원이다."
1/ 콘텐츠와 관련된 수많은 말들 중 저는 이 문장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 문장을 완벽하게 실현해낸 사람이 바로 '은지일러스트님'이죠. 콘텐츠 퍼널을 보면 마치 마케팅 전문가가 설계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2/ 처음에는 출판사 150곳에 직접 우편을 보내고, 국내외 클라이언트를 찾아다니던 프리랜서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광고비 한 푼 들이지 않고도 1,340명의 충성 고객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었죠.
3/ 무엇이 이런 변화를 만들어냈을까요?
외주에만 의존하는 프리랜서가 되고 싶지 않아 시작한 작은 도전이 큰 성공으로 이어진 비결. 은지님의 콘텐츠가 어떻게 오디언스를 사로잡고 수익으로 연결되는지, 그 특별한 방법을 공개합니다.
https://bit.ly/3NIXk8a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8일 오전 8:31
십
... 더 보기초중고딩 어렸을 적 과학시간에 석유와 석탄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과정을 배울 때마다 이해가 되지 않아서 그냥 외웠었다. 석유는 공룡을 비롯 동물이 죽어서 만들어지고 석탄은 식물이 죽어서 만들어진다고 배웠는데, 석탄이야 식물이 워낙 많았고 죽으면 자연스럽게 땅에 묻히니 그럴 수도 있겠다 이해가 되었지만, 석유는 아무리 생각해도 말이 안되었다. 동물이 화석이 될 확율이 극도로 낮다는 점을 생각하면 동물이 한꺼번에 같은 장소에서 갑자기 많이 죽어서 결국 석유까지 될 확율은 매장되어 있는 석유량을 볼 때 더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배울 때마다 당시 과학선생님들께 이해가 안된다고 질문을 드렸으나 속시원한 답을 들어본 적은 없었다. 그렇게 10대에 그 궁금증을 묻고 지금까지 잊고 살았다. 그러다 우연히 생각나서 찾아보니...
비행기가 나는 과학적 원리와 마찬가지로 과학자들조차 속 시원하게 설명하기 어려운 질문 중 하나라고 한다. 많은 학설 중 다수의 과학자와 전문가들이 동의하는 하나는 바다 미생물 이론인데, 이 이야기는 들으면서 고개가 끄덕여질 정도로 납득이 되더라.
... 더 보기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