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대박" 1000만원으로 시작→5년 누적매출 '1000억' 만든 비결
n.news.naver.com
윗유는 숏폼에서 활용되는 15~30초 정도의 콘텐츠를 만들고 광고를 붙여 수익을 내는 모델이 주력이다. 창업 이듬해부터 돈을 벌기 시작한 윗유는 2020년 13억원에서 지난해까지 누적 8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기준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설립 이후 매년 영업이익 흑자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소속 크리에이터수도 크게 늘어 창업 당시 3명에서 현재 총 60명의 크리에이터가 윗유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106672?sid=1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8일 오후 11:46
리더십 강의를 듣고, 책을 읽을수록 내 ‘사수’에 대한 갈증과 고민이 깊어진다는 직장인들이 많다. 위에는 약하고 아래에는 강한 내 현실 사수의 모습은 ‘합리’와 ‘의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치기 일쑤다. 못남과 못됨을 두루 갖추고 ‘우선 나부터 살고 보자’며 생존술을 내세우는 상사를 보면, ‘10년 후 내 모습’이 연상돼 끔찍하다는 사람이 많다.
... 더 보기코딩 인터뷰를 하던 중 지원자로부터 AI를 써도 되겠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도 되냐고 물어보는 지원자는 종종 만나는데, AI를 써도 되느냐는 질문은 처음 받아봐서 좀 당황스럽더군요. 어떤 용도로 AI를 사용하시려는지 물어보았고, 익숙치 않은 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