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잇단 자회사 청산…성공적 IPO 준비작업? - 딜사이트
딜사이트
현재 무신사는 저수익 자회사들을 정리하는 사업재편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패션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MCN기업인 오리지널랩은 설립된 지 채 4년도 되지 않아 지난 9월 폐업했다. 무신사랩도 최근 청산을 완료했다. 그 외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의 경우 누적된 영업적자로 올해 3월 전체 인원의 30% 규모를 감축하기도 했다.
무신사가 자회사 구조조정에 나서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 악화 때문이다. 실제 에스엘디티는 2022년과 2023년에 걸쳐 총 466억원의 누적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오리지널랩도 같은 기간 15억원, 무신사랩은 7억2500만원의 누적 영업적자를 각각 냈다.
https://dealsite.co.kr/articles/130806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12일 오전 9:19
출근길에 읽던 글에서 신뢰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그리고 문득, 얼마 전 구성원들과 대화하며 나도 모르게 "저를 믿고 한번 따라와 주세요"라고 말했던 순간이 떠올랐다. 글의 한 구절이 유독 마음에 깊이 파고들었다.
... 더 보기G
... 더 보기GPT-5 성능도 성능이지만 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이거 생각은 하고 말하는거야? 싶을 정도. 개인적으로는 최상위 성능을 이정도 속도로 뽑아낸다는게 가장 중요한 혁신인 것 같습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이 속도 덕분에 더욱 많은 것들이 더욱 빠르게 바뀌지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