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승부한다 : 주니어 마케터가 컨셉 라이팅을 배워야 하는 이유

혹시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있나요? 팀원이나 상사에게 열심히 준비한 아이디어를 설명했는데, 돌아온 질문은 "그래서, 핵심이 뭐야?"라는 말.


아무리 열심히 말해도 상대방에게 정확히 전달되지 않는 답답함은 주니어 마케터라면 한 번쯤 경험했을 겁니다.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메시지가 뾰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메시지를 뾰족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단순하지만 강력한 "컨셉 Concept"입니다. 그리고 컨셉 라이팅 Concept Writing은 복잡한 아이디어를 단순하고 강렬하게 정리하는 기술입니다.

한 줄로 모든 걸 설명할 수 있을 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팀의 신뢰를 얻으며,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주니어 마케터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싶으신가요?


지금부터 컨셉 라이팅이 왜 필수인지, 그리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보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정보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18일 오전 1:5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여전히 나이를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나라에서 사회생활할 때 가장 큰 변곡점이 오는 나이는 40세다. 물론 20대말과 30대 중반, 40대 중반, 50대에도 중간중간 크고 작은 변곡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돌이키기 어려울 정도로 이후 방향을 고착화시킨다는 의미에서, 혹은 현재 커리어패스가 중심이 아니라 이후 인생 2막이나 3막을 자발적이던 강제적이던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라는 의미에서, 사회생활 시작과 함께 만들어온 커리어패스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기준에서 볼 때, 40세는 상징적이다.


    60세면 당연히 할아버지, 할머니 소리를 들으면서 70세 전후에 죽는게 당연했던 불과 20여년 전까지만해도 예전의 40세는 일하고 있는 산업과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베테랑으로 이제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네트워킹으로 퇴직할 때까지

    ... 더 보기

    브런치에서의 6년, 그리고 100만뷰

    2

    ... 더 보기

    [오프라인 강의] 취업 전략

    회사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연 계획이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 초대하고 싶습니다.

    ... 더 보기

    조회 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