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시가 매출 600억 브랜드를 바라보게 된 비결은

장인보다는 상인의 자세로 성공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베리시 이성은 대표는 '장사꾼'이라는 단어가 정말 잘 어울리는데, 정말 군더더기 없이 지금 당장 물건을 고객에게 파는 일에 집중하는 사람으로, 실제 베리시의 실적은 2022년 매출 80억에서 작년 295억, 그리고 올해는 상반기에만 314억을 찍으면서 연매출 600억을 바라보는 곳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 이렇게나 빠른 성장을 추구하는 이유로, 하나의 소비재 브랜드가 성공하면 무수한 카피캣이 쏟아지기에, '속옷 = 베리시'라는 인식을 확고히 심어주고자 했고,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건 고객 지향적인 자세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라 하네요.


3️⃣이성은 대표는 본인이 장인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꾸는 상인에 가깝다고 표현하는데, 브랜드로 만들려 하는 것도 진짜 상인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브랜드의 힘으로 판매가 일어날 때 ROI가 가장 높기 때문으로, 향후 베리시를 독보적인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 포부를 밝혔습니다.


💡기묘한 관점➕

인터뷰 내용 중, 장인과 상인이 따로 움직일 때보다, 장인 정신이 빛나도록 상인 정신이 이를 보완할 수 있다는 해석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요. 흔히 브랜드도 뭔가 감각적이어야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만, 결국 브랜드가 필요한 건 투자 대비 얻는 효용이 높기 때문이라는 말도 정말 설득력 있었습니다. 상인이 만드는 장인 정신이 담긴 브랜드, 베리시가 앞으로 어디까지 성장해 나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매출 300억에서 600억으로, 장인보다 상인 '베리시'

Channel.io

매출 300억에서 600억으로, 장인보다 상인 '베리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20일 오전 4:45

 • 

저장 5조회 62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

    ... 더 보기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 

    저장 1 • 조회 175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한국경제신문 5월 22일자 칼럼을 썼습니다. 유퀴즈에 오랜만에 나온 류승범 배우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한국경제신문 #mz톡톡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n.news.naver.com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 몇 번 졌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인생은 결국 득실차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825


    🛌시몬스 침대를 1위로 만든 프리미엄 전략을 파헤쳐 봤습니다

    ... 더 보기

    시몬스 : 1위가 된 침대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략, 360도로 파헤치다

    LongBlack

    시몬스 : 1위가 된 침대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략, 360도로 파헤치다

    한결같은 무라카미하루키의 말

    23년 4월 신작 기념으로 무라카미 하루키가 인터뷰를 했다. 그의 말이 나오면 꼭 찾아보는데 그의 생각이 늘 좋아서.

    하루키 신작 장편 출간 인터뷰('23. 4월)

    Finding-Haruki.com

    하루키 신작 장편 출간 인터뷰('23. 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