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같지 않아 성공한 현대차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최근 몇년간 현대차스럽지 않은(?) 홍보를 이어오며, 브랜드 이미지를 젊고 세련되게 바꿔나가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딩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일시적인 브랜드 캠페인이 아니라 10년 동안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스며 들 듯 만들어 온 변화라 배울 포인트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한번 바꾸기가 이렇게나 힘들다는 것도 또 다시 느끼고요..)


"제가 프로젝트를 보는 관점은 역삼각형이에요.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큰 얘기만 하고, 마지막에는 아주 작은 디테일만 챙기죠. 기획할 때 후배들에게 3가지를 꼭 보라고 강조해요. 첫째는 오리지널. 다른 곳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기획이 필요해요. 둘째는 임팩트. 자칫 우리끼리 너무 좋고 예쁘다 말하는 것으로 끝날 수 있거든요. 실제로 시장에서 반응을 얻을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해요. 셋째는 스터닝(stunning). 결과가 아름답고 멋지게 만들어졌는지 살펴야 해요."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25일 오후 12:0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