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최근 몇년간 현대차스럽지 않은(?) 홍보를 이어오며, 브랜드 이미지를 젊고 세련되게 바꿔나가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딩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일시적인 브랜드 캠페인이 아니라 10년 동안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스며 들 듯 만들어 온 변화라 배울 포인트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한번 바꾸기가 이렇게나 힘들다는 것도 또 다시 느끼고요..)
"제가 프로젝트를 보는 관점은 역삼각형이에요.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큰 얘기만 하고, 마지막에는 아주 작은 디테일만 챙기죠. 기획할 때 후배들에게 3가지를 꼭 보라고 강조해요. 첫째는 오리지널. 다른 곳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기획이 필요해요. 둘째는 임팩트. 자칫 우리끼리 너무 좋고 예쁘다 말하는 것으로 끝날 수 있거든요. 실제로 시장에서 반응을 얻을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해요. 셋째는 스터닝(stunning). 결과가 아름답고 멋지게 만들어졌는지 살펴야 해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25일 오후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