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MZ?

기획할 때 꼭 기억해야할 이것
전 항상 이 2가지를 생각하면서 기획을 해요.

1. 누구를 위해 필요한거지?

명확한 핵심타깃 설정이 필요하죠. MZ나 2039 이런 게 가장 위험한 타깃군이에요. 그런 타깃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거든요.

그 나이대 1350만명이 어떻게 모두 같을 수가 있을까요? 저와 같은 나이 또래도 모두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어요.

타깃의 키는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입니다.

2.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뭐지?

많은 부분에서 놓치는 것이 여러가지 메시지를 한번에 전하는 것이에요. 메시지는 하나일 수록 뾰족해지고,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기억에 남았는 좋은 브랜드와 마케팅 사례를 떠올려보세요. 메시지가 많았던가요? 아마 명확하고 단순했을 거예요.

이 2가지가 잘 만들어지면 세부 실행안을 이것에 맞춰서 살펴 보세요. 2가지가 잘 맞으면 좋은 기획, 잘 맞지 않으면 다시 뾰족하게.

그런 여러분의 소중한 기획이 세상에 더 잘 꺼내지게 될 거에요.
오늘부터 기획안의 타깃 페이지에 담긴 ‘MZ’부터 지워보도록 할까요?😃

*<마케터의 무기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shorts/kKoc7HeKo2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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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2일 오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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