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학살자' 샘 올트먼, 커머스에 등장한다면?

커머스 업계도 오픈AI의 행보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샘 올트먼은 ChatGPT를 선보인 OpenAI의 CEO로, 생성형 AI의 선구자로 유명하지만, 원래는 스타트업 씬에서도 잘 알려진 인사였는데, 특히 당시 그는 <스타트업 플레이북>이라는 책을 통해 경쟁사를 모방하거나 견제하기 보다는 독창적 가치를 가진 '제품'에 집중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었습니다.


2️⃣ 하지만 막상 OpenAI의 전략은 달랐는데, 경쟁사들의 투자 유치를 방해하는 등 적극적으로 경쟁사를 견제하였고, 이는 마치 경쟁을 피하고 독점적 지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피터 틸의 <제로 투 원>에 나온 독점 전략에 가까웠습니다.


3️⃣그래서 커머스 업계는 향후 OpenAI의 행보를 유심히 지켜봐야 할 것인데, 생성형 AI는 향후 검색 및 노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고, 여기서도 과격한 경쟁자 배제 전략이 지속된다면, 커머스 업계도 장기적으로 이들의 '학살'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묘한 관점➕

생성형 AI 시장은 막대한 인프라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과점보다는 독점 형태로 시장 경쟁 구도가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 빅테크 기업들이 뒤를 보지 않는 치킨 게임을 벌이고 있는데요. 여기서 승리한 곳은 경쟁자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기에, 앞으로 커머스 시장도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아직은 먼 일이라도 생성형 AI의 도입과 활용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대응이 꼭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AI 학살자' 샘 올트먼, 커머스에 등장한다면?

www.openads.co.kr

 'AI 학살자' 샘 올트먼, 커머스에 등장한다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9일 오전 2:2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