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성의 소통 본색] 조직은 리더의 태도를 닮는다
한국강사신문
1.●자신의 삶의 가치를 스스로 알아볼때 인생은
더욱 밝게 빛난다.
2.통제할수 있는 일과 없는일을 구별해라.
3.●당신을 화나게 하는것은 당신의 마음이다.
4.●배움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불행으로 타인을
비난한다.
5.알았다고 생각하는 순간 하수가 된다.
6.고객의 니즈 탐구에 끝은 없다.
7.●못파는 사람은 특징을 말하고 잘파는 사람은
이점을 말한다.
8.●하기싫은 것은 거절할수 있어야 한다.
9.●사소한일은 사소하게 넘겨라.
10.당신은 생각보다 훨씬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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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21일 오전 7:30
1. 이 세계에 존재하는 책의 99.99%를 저는 아직 읽은 적이 없습니다. 그 사실 앞에서 망연자실해집니다.
1. PM/PO 커리어는 3개의 단계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세가지는 일을 할 때 거치는 3단계와도 같다. 일의 3단계는 무얼까.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안 바뀌어요.” 조직문화나 구성원 얘기를 꺼낼 때 종종 들리는 말이다. 그런데 이 말이 단순한 하소연을 넘어 “이젠 직원들에게 마음을 닫았다”라는 선언처럼 들릴 때가 있다. 문제는 바로 거기에 있다.
... 더 보기“직원들에게 월급 외에 출근할 이유를 줘야 합니다. 팀장이 좋다던가, 이 일이 날 성장시킨다던가, 이 일이 좋다던가, 이게 다 여기에 해당합니다.“ 박웅현 TBWA 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 소장은 직원들을 조직에 남게하는 방법을 이렇게 제안했다.
... 더 보기이 친구도 만만치않게 독특한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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