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푸드마켓 실험으로 얻고 싶은 건

신사업보다는 기존 점포 리뉴얼을 위한 움직임 중 하나로 보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식료품 노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발표한 지 약 8개월 만에, 이마트는 새로운 포맷인 이마트 푸드마켓 1호점을 대구에서 선보였는데, 신선식품의 초저가를 앞세운 것은 예상대로였지만, 생각과 달리 자체 상품인 노브랜드 등의 비중이 낮고, 매장 규모 또한 평균 100평이던 노브랜드 매장 대비 10배 정도 크게 만든 건 상당히 의외의 일이었습니다.


2️⃣ 이러한 점들을 토대로 볼 때, 이마트는 이번 푸드마켓 론칭을 신사업이라기 보다는 기존 점포의 리뉴얼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이는데, 대형점은 몰링화를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스타필드 마켓으로, 그리고 중소형점은 신선 중심으로 차별화한 푸드마켓으로 바꿔 나가겠다는 거죠.


3️⃣ 얼핏 보면 상당히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는 있지만, 요즘 뜨고 있는 기업형 슈퍼마켓 대비해서는 여전히 접근성이 떨어지는데, 상품 자체로 이들과 차별화 하긴 어렵다는 점은 여전히 극복이 필요할 것 같네요.


💡기묘한 관점➕

이마트는 아마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스타필드 마켓과 푸드 마켓 2개의 포맷으로 매장을 전면 리뉴얼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대항하여 살 길을 찾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보이는데요. 결국 핵심은 스타필드 마켓은 얼마나 매력적인 테넌트, 즉 대형 매장들을 불러올 수 있냐가 되겠고, 푸드마켓은 얼마나 차별적인 구색과 가격을 만들어 낼 수 있냐가 될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이마트가 푸드마켓 실험으로 얻고 싶은 건 무엇일까요?

Brunch Story

이마트가 푸드마켓 실험으로 얻고 싶은 건 무엇일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24일 오전 11: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왜 알아야 돼?” 필자는 이 말을 들으면 속으로 안도한다. 만약 이런 표현을 우연히 듣게 됐다면 가슴을 쓸어내리며 감사히 여겨도 좋다. 조직 내 사일로 현상을 알아차리게 됐기 때문이다.

    ... 더 보기

    "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왜 알아야 돼?"…조직 내 사일로 없애기

    네이버 블로그 | 사람의 행복과 기업의 성장을 돕는 HR Insight

    "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왜 알아야 돼?"…조직 내 사일로 없애기

    작은 브랜드는 이걸 보셔야 해요.

    브랜드와 고객 사이에 ‘접점’이 있어요.
    채널로는 웹, SNS, 오프라인,광고, 디지털 채널들.

    ... 더 보기

    🍆쿠팡과 컬리의 '농가 살리기'를 보면 기업의 정체성이 드러납니다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브랜드, 이제 만드는 것 만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더 보기

    브랜드, 이제 지키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www.openads.co.kr

    브랜드, 이제 지키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커리어를 쌓아야 할 때 알아야 하는 잔인한 사실들

    1

    ... 더 보기

     • 

    저장 26 • 조회 996


    노후 준비 상황 점검

    ... 더 보기

     • 

    저장 13 • 조회 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