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상위 10% 이메일 작성법
나는 하루에도 수십 통의 이메일을 받잖아.
이젠, 이메일만 봐도 그 사람이 일을 어떻게 할지 예상 가능해.
장문의 이메일을 쓰는 사람은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업무 문서도 길게 쓸 확률이 높아.
요령이 없는 거지.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이메일을 포함한 비즈니스 문서 작성의 기본이잖아.
그게 잘 안되는 사람은,
장황한 글로 타인의 시간을 뺏는 거야.
이메일을 쓸 때는
최대한 간결하게 핵심만 요약해봐.
보내기 전에 다시 읽어보고
쓰지 않아도 되는 내용은 과감히 삭제해.
지우고, 또 지워서 도저히 뺄 수 없는 내용만 남겨봐.
#일잘러 #직장인꿀팁 #이메일쓰는법
#테헤란로소진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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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6일 오전 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