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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AI 산업의 새로운 지평, 실용성과 효율성이 대세로
대형 AI 모델 개발에 집중되었던 기술 혁신의 속도가 둔화되면서, AI 산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더 이상 거대 모델 개발에만 매달리지 않고, 실제 사용 사례와 비용 효율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변화는 오픈소스 모델과 소규모 언어 모델의 부상입니다. 이들은 특정 작업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운영 비용이 적게 들어 실질적인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AI의 사고 능력과 추론 역량 향상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 연구 결과에 따르면 AI의 '생각하는 시간'이 모델 크기만큼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GPU 중심의 시장에서 추론 칩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될 전망이며, 이는 실시간 의사결정과 다단계 처리 과정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엔비디아의 독점적 지위가 도전받을 수 있으며, 구글의 TPU나 아마존의 자체 칩 등 새로운 경쟁자들의 약진이 예상됩니다. 결과적으로 2025년 AI 시장은 더욱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역동적인 경쟁 구도로 재편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znzgG77NS4
우당탕탕 중국 자율주행..."사고내고 도망간 로봇택시” 진실은 무엇일까?
중국의 자율주행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실제 도로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항저우에서는 자율주행 택배차가 일반 승용차와 충돌한 후, 사고 책임이 일반 차량 운전자에게 전가되는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한 자율주행 택시가 버스를 들이받은 후 마치 도주하듯 후진해 운행을 재개한 사건입니다. 또한 샤오미의 최신 자율주행 차량 70여 대가 자동주차 과정에서 잇따라 사고를 일으키는 등 안전성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바이두, 웨이모, 샤오미 등 주요 기업들이 약 20여 개 도시에서 자율주행 시험 운행을 진행 중입니다. 그러나 자율주행 차량의 사고 통계나 상세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지 않아, 시민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만 관련 정보를 접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사고 발생 시 책임 소재가 불분명하고, 대부분의 책임이 일반 차량 운전자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법적 규제 체계 정비의 필요성이 시급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자율주행 기술의 우수성을 말하고 있지만 객관적인 데이터에 대해서는 공개가 되지 않습니다. 진실은 무엇일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Hl7iTMKp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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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7일 오전 7:50
가장 훌륭한 경비절감 방법은 ‘몰입’이다. 가장 훌륭한 생산성 향상 방법도 ‘몰입’이다. 이는 많은 경영학자들이 연구를 통해 증명한 사실이다.
... 더 보기사실상 엑셀이나 구글 시트가 아닌가 싶다. 이만큼 많은 사람들이 쓸 줄 알고 여러 형태로 분석이 가능하고 결과물을 공유 가능한 툴은 많지 않다. 실제 현업부서들과 일을 해보면 굉장히 많은 데이터들을 구글 시트의 형태로 매뉴얼하게 관리한다. 이 위에서 간단한 차트등을 만들어 지표 관리를 하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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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보기최근 DeepSeek에 이어 중국발 AI에이전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누스(Manus) AI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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