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VC, 실패한 창업자에 투자 회수 압박 심해져...스타트업 투자 위축
AI타임스
미국에서는 스타트업의 실패가 흔히 있는 일로 받아들여지며, VC들이 손실을 감수하고 다음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이런 실패가 창업자들에게 막대한 재정적 부담으로 이어지는 등 상황이 크게 다르다.
최근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수백만달러의 빚을 지고 채무자 블랙리스트에 오르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들은 호텔 예약과 비행기 탑승, 해외 출국 등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 처했다.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953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10일 오전 1:56
VIG파트너스는 카카오모빌리티 소수 지분 투자를 위한 투자자 모집을 진행 중이다. VIG 측은 TPG(29.04%), 칼라일(6.18%), 한국투자증권·오릭스PE(5.35%) 등 카카오모빌리티 기존 투자자들이 보유 중인 지분 약 40% 이상을 인수하는 거래를 추진하고 있다.
... 더 보기조직에서 평탄한 시기가 조직이 옆으로 확장하는 시기라면, 어려움을 극복하는 시기는 조직이 안으로 깊어 가는 시기이다. 어려움을 넘어 성숙한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이유를 알아내고, 결과를 알아내며, 반응을 결정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 더 보기🗞️ 간밤에 구글이 Gemini 2.5 Pro를 출시했는데요. 벤치마크 상으로는 GPT-4.5와 Claude 3.7 의 성능을 크게 뛰어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코딩능력이 매우 크게 향상되었는데요.
... 더 보기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