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link.hbr.org
직장에서 너무 많은 일을 맡고 있지는 않나요? 너무 빨리 '예'라고 말하는 것부터 업무 중단에 대한 죄책감, 업무 외 시간에 자주 일하는 것까지, 과도한 업무는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집중력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아래의 5가지 팁을 참고하셔서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기를 추천해봅니다~
정기적으로 업무량을 평가하세요.
매주 현재 맡고 있는 업무를 평가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세요.
달력을 현실적으로 관리하고 막바지 작업과 집중력이 필요한 업무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세요.
스스로를 점검하세요.
업무와의 정서적 관계를 되돌아봅니다. “나는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가, 아니면 압도당하고 있는가?"라고 물어보세요.
활력을 주는 업무는 강조하고 에너지를 소모하는 업무는 기록해 두세요.
적극적으로 소통하세요.
병목 현상과 잘못된 의사소통을 피하기 위해 팀장 또는 매니저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공유하세요.
너무 많은 일을 맡지 않도록 우선순위를 공개적으로 논의하세요.
요청을 받으면 바로 커밋하지 마세요.
“일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여 자신의 역량을 평가할 시간을 가지세요.
미세한 숙달에 집중하세요.
모든 요청에 예스라고 답하기보다는 한두 가지 특정 작은 영역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데 집중하세요.
성장 목표에 부합하는 의미 있는 업무와 기회를 추구하세요.
source: https://link.hbr.org/view/654a9689fe5aeb7c2ea341a5mq9pu.2wwu/97c29230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15일 오전 9:34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서 입소문이 났는지 계속 개설 요청이 이어지네요. 지난 3기가 7월 20일경에 끝났는데 개설 요청으로 인해 8월말에 4기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재무재표를 통해 산업과 시장을 읽고, 기업과 사업모델을 파악하고, 나아가 나의 사업
... 더 보기십
... 더 보기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