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야 할일 리스트 만들기 > [2] 우선 순위 정하기 > [3] 정해진 시간 안에 수행하기 > [4] 피드백 과정 거치기
시간이 지날수록, 시간은 금이라는 말이 점점 실감이 납니다.
무엇을 제대로 한것도 없는데 벌써 2025년 1월의 중반을 지나고 있으니 말입니다.
올해 4월에 대학원 졸업과 취업 준비라는 큰 이벤트를 앞둔 저에게도 앞으로 해나가야 할 다양한 숙제들과 프로젝트를 생각하고 나면 벌써부터 마음이 무거워지고 한숨이 절로 납니다.
하지만, 이대로 그냥 한숨만 쉬면 포기하고 있을 수는 없죠. 우리의 앞길에 놓인 중요한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제가 작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저는 매일 약 4-5개의 투두 리스트(To-do List)를 만들고 그 리스트를 하루 동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까지 약 70개의 해야 할 업무 및 일정들을 큰 문제없이 잘 처리해왔습니다.
그럼 첫번째 단계인 [1] 해야 할일 정하기 부터 이야기해 볼까요?
[1] 해야 할일 정하기
매일 여러분들은 해야 할 일들 리스트를 의식적으로 만들고 수행하고 있나요?
해야 할일이 정해진 삶이란 단조롭고 기계적이라고 느낄수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투두 리스트를 만들고 나면, 마음이 생각보다 편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하고 싶은 것들이 많은 욕심쟁이들에게는
하루하루가 매일 다른 일들을 벌려놓고 흐지부지 끝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 때 우리가 그날 해야 하는 일들을 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의 포인트는 리스트는 5개가 넘어가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여러분들이 5개 이상의 리스트를 만드는 순간,
그 때부터 여러분들의 하루는 롤러코스터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루 정도는 괜찮지만, 매일 그런 삶을 살고 싶지는 않으시겠죠? 해야 할일 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사소한 것이라도 좋습니다, 만들면서 여러분들은 깨닫게 될거에요.
우리가 하루 동안 정말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를 말이죠.
다음 편에서 [2] 우선 순위 정하기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15일 오후 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