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으로 내몰린 면세점, 위기에서 벗어나려면

새로운 콘텐츠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면세점 업계가 매출과 수익이 함께 감소하는 이중고의 위기를 겪고 있는데, 시내 면세점에 올인한 롯데는 물론, 높은 입찰가를 써내며 공항 면세점 입찰에 성공한 신라 모두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2️⃣ 이러한 면세점의 위기는,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는 회복되었지만, 면세점 이용은 이를 따라오지 못하고 오히려 줄고 있기 때문으로, 여행 행태가 바뀌면서 굳이 고객이 면세점을 이용할 이유를 잃어 버린 것이 원인입니다.


3️⃣ 따라서 이를 극복하려면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한데, 이미 변신에 성공한 백화점들처럼 단순한 쇼핑 장소가 아니라, 여행 중 들리는 관광 코스 중 하나로 자리 잡기 위해 추가적인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민해야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최근 면세점을 비롯하여 과거 대비 부진한 오프라인 쇼핑의 공통점은 편의성 가치를 온라인에 빼앗긴 반면, 이를 대체할 새로운 무언가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겁니다. 면세점 역시 더 이상 과거의 경험에만 기댄다면, 반등하기는커녕 더 큰 위기에 처할 거고요. 따라서 정말 업의 본질을 재정의하는 수준의 변화가 필요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벼랑 끝으로 내몰린 면세점, 위기에서 벗어나려면

www.openads.co.kr

벼랑 끝으로 내몰린 면세점, 위기에서 벗어나려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20일 오전 12:3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