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왜 잘나가?" 현대백화점의 미스터리

콘텐츠를 통한 집객 전략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기에 가능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무지출 챌린지' 등이 트렌드를 대변할 정도로,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해 소비가 둔화되면서 가장 먼저 백화점 업계가 타격을 받고 있는데, 백화점 3사 중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2%, 9.0% 감소한 반면, 현대백화점 만이 전년 대비 증가한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이들이 집중한 '집객력'에 대한 업계의 시선 또한 달라지고 있습니다.


2️⃣ 과거 "현대백화점에는 사람만 많지 매출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우선 '더현대' 브랜드의 인지도가 확대되면서 콘텐츠가 집객 효과로 이어지는 것이 주요 점포들로 확산되고 있고, 이는 트렌드 세터 이미지로 이어지면서, 영패션과 스포츠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하며, 다른 영역의 부진을 상쇄하였습니다.


3️⃣ 또한 더불어서 외국인 관광객 수요마저 적극적으로 유치하면서 국내 소비 침체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데 성공하였고, 이러한 고객 기반 확대가 전반적인 실적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오픈부터 무언가 새로운 방식에 눈을 뜬 것처럼 보였습니다. 고객이 혹할만한 콘텐츠를 가지고, 트래픽을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다시 힙한 이미지를 구축한 후, 브랜드들을 불러 모아 매출로 전환 시키는 전략이었는데요. 과거에는 유통업에서 좋은 부동산을 선점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었다면, 이제는 죽은 입지도 살리는 매력적인 경험이 중요해졌다는 걸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도대체 왜 잘나가?" 현대백화점의 미스터리

magazine.hankyung.com

"도대체 왜 잘나가?" 현대백화점의 미스터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8월 23일 오전 8: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하고 싶은 일을 만나는 방법?

    일을 하는 많은 분들을 만납니다.
    그분들의 마음속 커다란 바람중의 하나는

    ... 더 보기

    조회 204


    리더십 강의를 듣고, 책을 읽을수록 내 ‘사수’에 대한 갈증과 고민이 깊어진다는 직장인이 많다. 위에는 약하고 아래엔 강한 내 현실 사수의 모습은 ‘합리’와 ‘의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치기 일쑤다. 못남과 못됨을 두루 갖추고 ‘우선 나부터 살고 보자’며 생존술을 내세우는 상사를 보면, ‘10년 후 내 모습’이 연상돼 끔찍하다는 사람이 많다.

    ... 더 보기

    좋은 상사를 만날 것인가. 상사를 좋게 만들 것인가? - 뉴스웨이

    뉴스웨이

    좋은 상사를 만날 것인가. 상사를 좋게 만들 것인가? - 뉴스웨이

     • 

    저장 4 • 조회 567


    🏬요즘 백화점들이 푸드코드가 아닌 푸드홀에 빠진 이유는

    ... 더 보기

    - YouTube

    www.youtube.com

     - YouTube

    3월 기획자,마케터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브랜드,마케팅 이슈

    ... 더 보기

    지금, 합격하는 UX/UI 포트폴리오의 특징?

    ... 더 보기

    지금, 합격하는 UX 포트폴리오란?

    Brunch Story

    지금, 합격하는 UX 포트폴리오란?

     • 

    저장 10 • 조회 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