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제는 얼음!

쿠팡은 2025년 1월 8일, 파트너스 광고 운영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웹사이트에 쿠팡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구매를 하면 일정 비율의 수익을 제공받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광고로 인해 사용자들의 불만이 제기되었고, 이에 따라 '더보기 배너'와 '플로팅 배너'가 공식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쿠팡은 이번 조치가 사용자 친화적이고 긍정적인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쿠팡의 마케팅 전략이 고객 수 확대에서 사용 시간 증가로 전환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꾸준히 증가해 왔지만, 국내 인구수가 한정적인 만큼 성장세는 점차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이 한 번 방문했을 때 더 오래 머무르고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이를 위해 쿠팡은 필수재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식료품, 뷰티 카테고리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본 게시글은 ‘트렌드라이트’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과도한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제는 얼음!

Brunch Story

과도한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제는 얼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21일 오전 10:24

조회 43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샘 알트먼이 그리는 오픈AI의 미래는

    ... 더 보기

    샘 알트먼이 그리는 OpenAI의 미래 – 서비스, BM, AGI에 대한 전략

    이바닥늬우스

    샘 알트먼이 그리는 OpenAI의 미래 – 서비스, BM, AGI에 대한 전략

    조회 177


    전 세계에서 난리난 챗GPT의 이미지 생성 AI 신기능 '챗GPT-4o'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