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태희 스톰벤처스 대표가 30년 동안의 초기 B2B 스타트업 전문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B2B 스타트업의 성장 노하우를 전합니다. 1) 초기 10곳의 유료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부터 2) '제품-시장 최적화(PMF, Product-Market Fit)'를 찾는 일, 그리고 이후에 스타트업의 성장과 번창을 담보할 수 있는 3) '시장 진출 최적화(GTM, Go-to-Market Fit)'을 모색하는 과정까지 자세히 전하는데요.


B2B 스타트업이 생존을 넘어 진짜 날개를 달기까지 어떤 여정을 거쳐야 하는지 아주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글입니다. 유익하게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남태희 스톰벤처스 대표는 30년 동안 실리콘 밸리에서 초기 B2B 스타트업들에 전문적으로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투자 관련 변호사로서 천 개 회사 투자에 관여했고, 창업 CEO로서 B2B 스타트업 경영을 직접 맡아봤으며, 스톰벤처스의 벤처 투자 파트너로서 300군데 넘는 B2B 스타트업에 투자했어요. 이중 12곳의 유니콘이 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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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00억 엑싯 창업가가 말하는 'B2B 스타트업이 PMF 찾은 후 해야 할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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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23일 오전 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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