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채팅 플랫폼으로 한 번에 끝내는 실전 대용량 트래픽 커버 완전판 | 패스트캠퍼스
항해99
1
누군가가 하지 않으면 모두가 더 큰 피해를 입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하는 일들이 있다.
2
이러한 일들을 하는 데에는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없다. 일을 하며 재미있는지, 즐거운지와 상관없이 해야하는 일인 것이다.
3
오히려 어떤 즐거움 없이도 해야 하는 일이 있다. 하지 않으면 다른 중요한 업무가 중단되거나 방해를 받을 수 있는 긴급하고 예측 불가능한 일, 귀찮지만 자신이 책임을 지고 있는 일, 자신이 아니면 누구도 할 수 없는 어려운 일, 불가능하고 위험해 보여도 사람의 생명이 걸려 있기에 반드시 해야 하는 일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4
이런 생각은 일이 재미있어야 한다는 주장을 일반화하는 데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일깨워준다.
5
또한 마치 당연한 권리인 것처럼 ’일의 즐거움‘을 요구하는 것이 얼마나 역설적인 것인지도 깨닫게 해 준다.
6
여기에 또 하나의 고민을 더할 필요가 있다. 만일 일이 즐겁다면 리더의 역할은 중요성을 잃게 된다. 아니, 아예 리더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리더라는 존재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 되는 것이다.
7
리더십이 시험대에 오르는 순간은 상황이 어려워졌을 때, 일하는 즐거움을 찾을 수 없을 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을 해야 할 때이다.
#경영의본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30일 오전 12:41
안
... 더 보기“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왜 알아야 돼?” 필자는 이 말을 들으면 속으로 안도한다. 만약 이런 표현을 우연히 듣게 됐다면 가슴을 쓸어내리며 감사히 여겨도 좋다. 조직 내 사일로 현상을 알아차리게 됐기 때문이다.
... 더 보기🗞️ 간밤에 구글이 Gemini 2.5 Pro를 출시했는데요. 벤치마크 상으로는 GPT-4.5와 Claude 3.7 의 성능을 크게 뛰어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코딩능력이 매우 크게 향상되었는데요.
... 더 보기“청(靑)은 남(藍)에서 나왔으나 남(藍)보다 더 푸르르고”. 후배 양성을 이야기 할 때 마다 단골로 나오는 글귀다. 청출어람(靑出於藍). 가르침을 준 스승이나 선배를 뛰어 넘어 더 나은 역량과 재능을 가진 후배를 가르킬 때 우리는 즐겨 이 표현을 사용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