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늦은 EU…"AI 스타트업 육성, 기업 규제 타파" 선언
n.news.naver.com
AI 기가팩토리 구축 + 청정 에너지 확대. 현 시점에서 이 두 정책이 양립할 수 있을까?
———
로드맵에 따르면 혁신 격차 해소, 탈탄소화, 공급망 안보 등 세 가지 영역이 중점 과제로 추진됩니다.
혁신 격차 해소와 관련, 집행위는 올해 일명 'AI 기가 팩토리 구축법'을 시작으로 핵심 산업 내 AI 기술 발전·도입을 가속하기 위한 정책을 잇달아 내놓겠다고 예고했습니다.
반도체, 양자기술, 생명공학, 우주 등 미래 유망 산업 부문 육성을 위한 액션 플랜도 마련합니다.
탈탄소화의 경우 '저렴한' 청정 에너지에 대한 접근권을 확대하는 데 초점을 둘 방침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227353?sid=104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1월 30일 오전 1:25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