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케이크' 열풍, 편의점주는 그리 달갑지 않은 건

'유행의 주기'가 너무 빨라서 대처하기 난감하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지난해 말부터 중국 디저트에서 유래한 이른바 '수건 케이크'가 인기 몰이 중인데, 이는 흡사 수건을 말아 놓은 듯한 모양새가 특징으로, 틱톡 등 소셜 미디어를 타고 유명해지자 편의점 업계는 앞다퉈 관련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 CU에서는 단 4일 만에 준비 물량 4,500개가 매진되고, GS25에선 다른 냉장 디저트 품목 대비 90% 이상 많은 수량이 발주되었지만, 정작 '수건 케이크' 키워드 관련 검색량은 줄곧 낮아지고 있는데다가, 한 편의점 매장 점주는 요즘에는 오히려 다른 중국 디저트에서 유래한 벽돌 모양 초콜릿이 새롭게 떠오르며 더 잘 팔리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는데요.


3️⃣ 이처럼 편의점 인기 상품의 유행 주기가 과거보다 단축되면서, 편의점주들의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과거의 비해 소비자의 욕망이 세분화된 만큼 유행의 주기가 더욱 빨라지는 거라고 이러한 현상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편의점이 먹을거리, 특히 디저트 트렌드에 올라타며 많은 관심을 끌었지만요. 이러한 유행 주기가 너무 빨라지면서 이조차도 힘겨워지는 모양새입니다. 아마 앞으로는 트렌드가 빠르게 교체되는 걸 넘어서, 더 세분화될 가능성도 큰데요. 과거에는 표준화가 가장 큰 무기였지만, 이제는 어떻게 더 속도감 있게 대처하고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지에 대한 해답을 먼저 제시하는 쪽이 경쟁에서 앞서나갈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어차피 곧 찬밥신세 됩니다"…'수건 케이크' 열풍에도 한숨

한국경제

"어차피 곧 찬밥신세 됩니다"…'수건 케이크' 열풍에도 한숨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3일 오전 6:59

 • 

저장 4조회 45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전 세계에서 난리난 챗GPT의 이미지 생성 AI 신기능 '챗GPT-4o'

    ... 더 보기

    이제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과 하는 모든 상호 작용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험을 제공할 기회입니다.

    ... 더 보기

    고객 중심 경험을 만드는 법

    Salesforce

    고객 중심 경험을 만드는 법

    최악의 리더들이 가진 특징 9가지

    1. “다른 사람을 존중하라”고 설교하지만, 정작 자신은 직원들을 신뢰하지도 존중하지도 않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6 • 조회 676



    🤖AI는 정말로 이커머스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요?

    A

    ... 더 보기

    AI는 정말로 이커머스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요?

    Brunch Story

    AI는 정말로 이커머스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요?

    조회 129


    노후 준비 상황 점검

    ... 더 보기

     • 

    저장 16 • 조회 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