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가 건물주들의 최애 브랜드가 된 이유
www.openads.co.kr
둘의 이해관계가 정확하게 맞아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이제는 '맥세권(맥도널드+역세권)', '스세권(스타벅스+역세권)'을 제치고, 새롭게 주목 받는 곳이 있으니 바로 다이소로, 경기 영향을 덜 받아 폐업 위험이 낮고 고객을 끌어 들이는 힘도 강력하면서, 무엇보다 스타벅스와 달리 매출의 일정 비율이 아닌 고정적인 월세를 선호하기에, 요즘 같은 불경기에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주기에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2️⃣다만 다이소의 입점 조건은 매우 까다로운 편으로, 300평 이상의 크기와 단층 또는 엘레베이터 설치, 여기에 주차장 지원 가능 유무까지 따진다고 하는데, 이는 특유의 균일가 정책으로 무조건 박리다매를 해야 하기에 매장의 대형화가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3️⃣ 결국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대형 매장을 가진 건물주와 마트, 백화점 등 유통채널들에 다이소가 들어가는 일이 많아지고 있으며, 다이소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셀프 계산대 도입, 매장 내 안내 기능의 디지털화 등 더 지속 가능한 모델로 거듭나기 위해 여러 노력들을 지속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다이소가 이렇게 환영 받는 건, 결국 오랜 기간 지켜온 균일가 정책에 트렌드함이 더해지면서 대체 불가능한 장소로 거듭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차별화 요소인 만큼, 이를 유지하면서 돈을 버는 구조로 만들기는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그래서 다이소 매장은 알게 모르게 진화 중입니다. 과거보다 더 커지고, 운영 인력은 줄여 비용은 낮추고 있죠. 또한 식품, 뷰티 등 상품도 늘리고 있고요. 다이소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변화들을 눈여겨 보시면 새로운 배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7일 오전 11:00